저신용자 대출 가능한곳

신용이 낮으면 대출을 진행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하지만 어려운 것이지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서,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대출을 찾으면 저신용자도 이용가능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대출이 계속 부결되는 경우, 과다조회로 대출 승인을 거부하는 경우 등이 발생할 수 있기에 저신용자는 대출상품을 더욱 신중하게 고를 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저신용자 대출, 조건 없이 된다는 곳은 안돼

현실적으로 신용점수가 낮으면 낮을수록, 그만큼 대출 승인이 어려워지게 된다는건 당연 사실입니다.

은행은 이용자에게 대출을 해주고 그에 따른 이자를 받음으로써 이익을 내는 구조이기 때문에, 심사를 진행할 때 신용도를 확인하는 겁니다.

만약, 대출신청인이 소득도 없고 신용도 낮은 상황이라면 일반 상품은 부결이 날 확률이 높은데,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건 바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저신용자 대출 가능한곳

정부에서는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해 몇가지 대출상품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대표적인 저신용자 대출로 사잇돌 중금리 대출과 햇살론이 있는데, 상품 취지에 맞게 한도 및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만 19세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연소득 등 조건을 충족하는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를 대출대상으로 니다.

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 최저 금리는 연 6.72%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청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는데, 근로소득자의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BK저축은행 햇살론

연소득 및 신용점수 조건을 충족하는 자영업자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한도는 근로자의 경우 최대 2,000만원, 자영업자는 최대 5,000만원이고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 입니다.

금리는 연 10~11% 대이며, IBK저축은행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대요. 상황을 고려치 않고 무리하게 대출 이용을 하면 나중에 더 큰 어려움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경우라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 신중히 결정하고, 여러 상품을 비교하여 보다 이익이 되는 걸 찾아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