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 알아보기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는 세액공제와 과세이연, 저율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후 준비를 위한 금융상품입니다.

납입한도는 연간 1800만원이고 세액공제는 연 400만원까지, 최대 16.5%의 공제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5년 이상 납입하면 만 55세 이상부터 연금형식으로 받을 수 있어 노후에 대한 준비가 가능한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는 자영업자, 공무원, 직장인 등 누구나 대상에 해당하며 증권사 홈페이지와 앱, 방문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이 다양하고 수익률, 위험도 등 차이가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연금을 찾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에서는 펀드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가입전 먼저 확인해 보시면 찾기가 좀 더 수월할 겁니다.

  1. 증권사 앱 실행
    증권사 앱을 실행하고 메뉴를 터치합니다. 여기선 신한금융투자 앱을 이용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2. 상품 선택
    메뉴 중 상품에서 연금저축을 선택합니다.
    연금저축펀드
  3. 계좌개설
    메뉴 상단의 계좌개설을 선택, 상품설명서 확인 및 납입한도, 기간 등을 설정하여 가입을 완료합니다.
    계좌개설
  4. 펀드상품 조회
    펀드 매매 메뉴에서 ‘연금저축펀드 찾기/가입’을 터치합니다.
    펀드상품 조회
  5. 상품 가입
    가입 가능한 상품의 위험도, 수익률 등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걸 선택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상품 가입

참고사항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고 만 55세 전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세액공제 혜택을 돌려줘야 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또한, 선택한 펀드 상품에 따라 원금 손해가 생길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월 307,500원 신청해야 받습니다”..기초연금 신청대상
개인형 퇴직연금 IRP 세제혜택 및 장점 정리
연금을 더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추가납입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