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조건 등 알아보기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이란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다른 직종을 대상으로 한 상품보다 대출이용이 쉽고 한도가 높은게 특징입니다.

이유는 전문직의 경우 이직률과 퇴사율이 낮으며, 보통 고액연봉을 받는 편이라서 상환능력을 높게 평가받기 때문입니다.

본 대출은 최고 3억원 이내로 가능하고, 자격증에 합격한 자에게도 최대 7,000만원 이내의 한도로 대출이 진행되는 상품인데, 더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의료직 종사자와 법률종사자, 회계직이나 부동산관련에 종사하는 전문직 종사자의 경우 Top 전문직 우대론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신용대출 상품이고 마이너스 통장도 가능하며, 직종별로 대출최고한도가 상이합니다.

[adinserter block=”2″]

금리는 최저 연 2.91%,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는 영업점 가입상품 입니다.

대출자격법률직, 의료계, 회계직, 부동산관련 전문가등 전문직 종사자
대출기간최장 10년 이내
대출한도최고 3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91%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자격은 의료계, 법조계, 기타전문직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해당 직업 합격자의 경우 자격증을 취득한 날로부터 3개월 이상이 경과했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의료계는 치과의사, 한의사, 의사 등이고 법조계는 판검사, 변호사, 사법연수생 등입니다.

기타전문직으로는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이며 상세내용은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의료계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군의관
법조계판사, 검사, 변호사, 사법연수생, 변리사, 법무관
기타전문직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기술사, 건축사, 도선사, 법무사, 행정사(행정서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사, 집행관, 항공사조종사(국적사), 보험계리사
대출대상 자격증

대출기간

기간은 1년 이내이며, 연장시 거래내용에 따라서 최장 10년까지 가능한데, 심사결과에 따라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이 가능하며, 휴일에도 인터넷과 모바일뱅킹을 통하여 원금상환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발생하고, 최대 3년까지 부과되는데, 마이너스통장대출 이용 시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하며, 은행과 고객은 각 50%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150,000원
인지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앞서 말했듯, 최고한도가 직종별로 다르며 법조계는 최고 3억원, 기타전문직은 최고 2억원 이내의 한도를 가집니다.

의료계는 최고 2억원 이내인데, 신한은행으로 국민건강관리공단 의료보험급여를 지정한 대한약사회의 회원인 약사의 경우 최고 3억원 이내로 이용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자격증을 취득한지 3개월 이상된 합격자의 한도는 의료계 최고 5천만원, 법조계 최고 7천만원, 기타전문직 최고 3천만원입니다.

의료계, 기타전문직최대 2억원
법조계, 약사최대 3억원
의료계 자격증 합격자최대 5,000만원
법조계 자격증 합격자최대 7,000만원
기타전문직 합격자최대 3,000만원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91%이며,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한 경우에는 연 0.5%의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를 포함하여 거래실적 우대금리가 최고 0.5%까지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신청방법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으로, 인터넷과 고객센터를 통하여 상담예약후 방문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는 신분증과 재직 및 소득증명서, 자격증이 필요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상담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adinserter block=”4″]

참고로 대출계약 철회가 가능한 상품이고, 신용등급이 긍정적으로 개선된 경우 금리이하 요구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문의사항

신한은행이나 다른 은행의 신용대출을 보유한 경우 Tops 전문직우대론을 대출받으면, 그 금액 전액을 한도에서 공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대조건에 해당되어 금리를 우대받았더라도 조건을 이행하지 않으면 매월 재산정되며, 연체시 최고 15% 이내의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대출 정리
대구은행 직장인 e로운 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농협은행 e직장인 중금리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