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및 한도 정리

신한은행 자동차대출은 신차를 구매하거나 15년 이내인 중고차를 자동차 판매점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 6,000만원, 중고차는 4,000만원 이내에서 비교적 낮음금리로 자동차 구매자금 대출을 진행해줍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자동차 판매점에서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한 만 19세 이상의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추가로 서울보증보험 심사를 통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신차구매 시 최대 6,000만원, 중고차 구매 시 최대 4,0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75%, 대출기간은 신차구매 시 10년, 중고차구매 시 5년 입니다.

대출자격만 19세이상 서울보증보험 심사통과한 소득증빙 가능한 고객
대출기간신차 최대 10년, 중고차 최대 5년
대출한도신차 최대 6000만원, 중고차 최대 4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2.75%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직업 및 소득증빙이 가능하고 서울보증보험 적격심사를 통과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자동차 판매점에서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면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자동차 판매업체에서 구매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개인간의 직거래, 매매상 중개거래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adinserter block=”3″]

급여소득자의 경우 현직장 6개월에서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고, 사업소득자는 1년이상 사업을 영위중이어야 합니다.

대출대상 자동차

대출대상 자동차는 승용차, 승합차, 개인택시, 2.5t 이하 화물차, 캠핑카(신차), 카라반, 260CC 초과 대형이륜차의 경우 대출가능합니다.

중고차 구매의 경우 최초 차량 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인 차만 대출대상 자동차에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신차 구매의 경우 최대 10년, 중고차 구매의 경우 최대 5년이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상환은 대출원금을 대출기간동안 매월 균등하게 납부하고, 나머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는 원금분할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신차의 경우 최대 6000만원 이내, 중고차 구매시 최대 4000만원 이내의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최소 300만원부터 차량판매가격 범위 내에서 가능하며, 서울보증보험 심사결과에 따라 한도가 결정됩니다.

단, 만 25세 미만인 경우에는 차량가액의 최대 80% 범위 내에서 한도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신차와 중고차 동일하게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적용하는 방식이며, 최저 연 2.75% 입니다.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담보비율, 시장상황, 대출조건등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6% 적용하며, 서울시 배출가스 5등급차량인 노후공해차량의 경우 0.5%, 3인 이상 다자녀이거나 장애인, 국가유공자의경우 0.1%, 제휴사 고객의경우 0.1%, 딜러추천의 경우 0.1%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신청방법

신한 MY CAR 대출을 신청할 때와 대출실행 후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제출한 서류 등을 확인 후 심사가 결정됩니다.

[adinserter block=”4″]

서류를 대출신청일에 미리 준비하면 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한 쏠(SOL) 어플 실행
    어플에 접속 후 상품에서 자동차 대출을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2. 한도 알아보기 선택
    한도 알아보기를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한도 알아보기

신청서류

서류는 신차와 중고차에 따라 나뉘는데, 공통으로 신분증은 필요합니다.

대출실행 후에는 반드시 본인 명의로 대출대상 차량의 소유권이 이전된 자동차등록원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대형이륜차의 경우 마찬가지로 본인 명의로 소유권이 등록된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이 필요합니다.

공통제출서류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신차구매 제출서류매매계약서(자동차, 대형이륜차)
제2 소형 운전면허증(대형이륜차)
자동차등록원부(자동차)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대형이륜차)
중고차구매 제출서류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증(자동차, 대형이륜차)
폐지증명서, 제2종 소형 운전면허증(대형이륜차)
자동차등록원부(자동차)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대형이륜차)
신한 자동차대출 신청서류

문의사항

중도상환 시, 최대 0.8% 중도상환해약금 발생하는데 대출잔여일수가 3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대기간 3년기간 동안만 해약금이 발생합니다.

대출금액을 5,000만원 초과하는 경우에는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세를 고객과 은행은 각각 50% 납부하며,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인 경우에는 고객, 은행 각각 35,000원의 인지세를 부담합니다.

본 대출은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며,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대출상품 입니다.

신한은행 MY CAR 상담센터1577-9561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1599-8000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 자동차대출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정리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