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총정리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이라 하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한데 신용등급과 연매출액 등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별도의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소진되면 조기종료 될 수 있는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본 대출은 직, 간접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데,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매출과 상시근로자 수 조건 등을 충족해야 하며 또한,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2″]

금리는 고정으로 연 1.5%인데, 기한연장 시 변동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연매출 5억원 이하 소상공인
대출기간최대 1년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고정금리 연 1.5%
상품요약

대출자격

연매출이 5억원 이하이고 고신용이며, 코로나에 의해 직, 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이 대출대상에 해당합니다.

자격 중 신용등급은 NICE 1~3등급 이내이면서 신한은행 신용등급 BB 이상이어야 하는데, 신한은행 신용등급이 BBB+ 이상일 경우에는 NICE 등급은 상관없습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연매출은 최근 1년이나 현재, 과거 3년 평균 중에서 최소 5억원 이하를 말하며, 소상공인은 연매출액과 상시 근로하고 있는 직원 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며 만기시 대출연기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며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인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도에 상환하여도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는 상품이여서 소액을 상환하더라도 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이며 연 1.5% 적용됩니다. 기한을 연장하는 경우 이차보전지원이 종료되어 금리가 상승할 수 있으며, 별도로 산출된 금리조건이 적용됩니다.

연체를 하는 경우 최고 연 15% 이내까지 연체금리가 적용될 수 있는데,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가 더해지는 방식입니다.

추가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데, 산출된 금리가 인상되어 적용되었을 때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신청방법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인 SOL에서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표준재무제표증명과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소상공인확인서 등이며, 연매출액조건, 소상공인 요건, 코로나 피해 입증 확인 등을 위해서 입니다.

[adinserter block=”4″]

모바일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1. 로그인, 대출 선택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품에서 대출상품인 소상공인대출(코로나19)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2. 상품선택 및 알아보기
    영세 소상공인 대출 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상품선택 및 알아보기
  3. 한도 알아보기
    한도 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도 알아보기

문의사항

본 대출은 1일 1회만 신청이 가능한데, 이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합한 횟수를 말합니다.

또한 대출신청 시 결과는 당일에만 유효하며, 신청에는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도 포함됩니다.

심사는 진행상황에 따라 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소상공인 창업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안내 – 소상공인진흥공단
코로나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
햇살론 서민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