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세미래 행복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한은행 세미래 행복대출은 국세청과 협약하여 국세청에 소속중인 공무원 및 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2억원 이내의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정규직이 아닌 무기계약직이어도 재직기간이 일정이상이라면 대출대상자에 해당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재직기간 및 급수별로 대출한도 및 금리가 상이하기 때문에 영업점 직원과 상의 후에 대출을 진행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세미래 행복대출

국세청 소속으로 재직중인 정규직 공무원 및 임용예정자와 무기계약직 공무원이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신한 세미래 행복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1.43%,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2″]

마이너스 통장이 가능하며 중도상환해약금과 부대비용이 발생하는 공무원 우대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국세청소속 공무원 또는 임용예정자
대출기간최대 5년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1.43%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국세청 소속인 공무원과 임용예정자이고 무기계약직의 경우, 국세청 소속이면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에 부합하면 되는데, 여신 비적격자는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며 마이너스통장과 만기일시상환대출의 경우 1년 이내, 원금분할상환대출의 경우 5년 이내입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은 대출만기일까지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이고, 원금분할상환은 매월 원금을 균등하게 납부하고 대출이자를 대출만기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상환은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해서 휴일에도 가능하며, 대출기한 연기는 만기가 다가왔을 때 은행심사를 거쳐 결정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재직기간에 따라 상이한데, 3개월 이상 재직공무원은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연소득의 200~250% 이내에서 한도가 책정됩니다.

3개월 미만 재직공무원이나 임용예정자의 경우에는 공무원 신용대출 급수별로 한도가 책정되며, 3개월 이상 재직중인 무기계약직의 경우 연소득의 150% 범위 내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대출 이용시에는 최대 1억원 이내인데, 참고로 금융기관의 대출금이 있다면 그 금액을 차감한 범위 내에서 한도가 결정됩니다.

3개월 이상 재직공무원최대 2억원
3개월 미만 재직공무원 및 임용예정자신용대출 급수별한도내
3개월 이상 재직중인 무기계약직최대 3천만원
재직기간에 따른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1.43%이며, 기준금리는 3개월 또는 6개월마다 주기가 변동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여 이용하게 되면 연 0.3%의 금리가 가산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3″]

더불어 우대금리는 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라서 최고 1.5%까지 적용됩니다.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0.5%
신한신용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이용시0.5%
적금 2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0.2%
아파트 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0.2%
신한 SOL 가입시0.1%
우대금리

우대서비스

국세청 공무원 우대서비스‘라는게 있는데,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신한 세미래 행복대출을 신규가입하거나 카드결제계좌로 신한은행을 지정해야 합니다.

혜택은 5가지가 있으며 대출을 완납하거나 카드결제계좌를 변경하는 경우 종료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우대서비스신한은행 ATM기 마감 후 인출 수수료 면제
전자금융수수료 당타행 이체수수료 면제
통장재발행 수수료 면제
수표발생수수료 면제
외국통화 환전수수료 20% 우대, 해외송금수수료 40%
우대서비스 혜택

신한은행 세미래 행복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세미래 행복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 가입상품이며,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도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을 위해 영업점 방문 시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4″]

상담이나 심사과정에서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서류신분증
공무원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신청시 필요서류

유의사항

중도상환해약금이 있어, 최대 3년까지 부과되는데 마이너스대출의 경우에는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대금이 대출금액에 따라 발생하며 이를 고객와 은행이 절반씩 부담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서울메이트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조건 등 총정리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