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서울메이트 소방공무원대출 조건 등 알아보기

신한은행에서는 서울특별시 소속으로 재직중이면 최대 2억원까지의 한도와 1%대의 낮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소방공무원 신용대출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신용등급 등의 조건을 충족한 소방공무원 및 공무직의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서울메이트 소방공무원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서울메이트 소방공무원대출

본 대출은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인 소방공무원 및 공무직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1개월 미만 및 임용예정자도 조건에 부합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1.6% 입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자격1개월 이상 재직중인 서울시 소속 소방공무원 및 공무직
대출기간최장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6%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서울특별시 소속 소방공무원 및 공무직 종사자입니다.

자격조건은 나이의 경우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은 1~7등급 이내이며 재직기간은 1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직장가입자로 건보료를 납부중이고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한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 1년 이내인데, 심사를 통해 연장가능하며 최장 5년까지 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대출기간동안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을 일시상환해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정해진 한도에서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과 남은 이자를 일시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휴일에도 인터넷, 모바일뱅킹 등으로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1개월 이상 재직중이면 최대 2억원 이내이고, 마이너스대출 이용시에는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또한, 재직기간이 1개월 미만이거나 임용예정자의 경우 직급에 따라 한도가 차등적용되는데, 상세내용은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3″]

참고로 개인별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한도는 다르게 책정됩니다.

소방정, 소방령, 소방경3,000만원
소방위, 소방장2,000만원
소방교, 소방사1,000만원
1개월 미만 및 임용예정자 대출한도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1.6%이며, 기본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는 차감하여 적용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는 경우 연 0.3%가 가산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1.7%까지 적용되는데 거래실적은 1.4%이고 기타 우대금리는 0.3%입니다.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0.7%
신한신용카드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0.3%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 시0.2%
신한 복지카드(신용)보유0.2%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1.4%)
은행신용등급(CSS) 1등급0.3%
은행신용등급(CSS) 2등급0.2%
기타 우대금리(0.3%, 중복적용불가)

서울메이트 소방공무원대출 신청방법

서울메이트 소방공무원대출의 신청방법은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 진행하면 됩니다.

서류는 신분증,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이며 방문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면 좀 더 수월합니다.

[adinserter block=”4″]

대출신청 후에 계약철회를 원하는 경우 서면이나 전화,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재직확인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등
소득확인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신청 시 제출서류

유의사항

본 대출은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하며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인 경우 70,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0,000원이 발생합니다.

한시 임기제 공무원의 경우에는 대출대상에서 제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조건 총정리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조건 정리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