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알아보기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서민에게 신한은행에서는 서민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새희망을 주자는 의미를 가진 “새희망드림대출”인데, 최고 1천만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과 신용등급 기준도 낮아 진입장벽이 낮은 상품인데, 지금부터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통하여 대출적격자로 판정되고 연소득과 신용등급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의 경우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2″]

금리는 최저 연 4.30%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영업점 가입상품 입니다.

대출자격대출적격자 중 연소득과 신용등급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기간최장 10년 이내
대출한도최고 1,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4.30%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자격에 해당되는건, 여신심사 기준에서 대출 적격자로 판전된 분 중 신용등급과 연소득을 충족한 분입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은 1~10등급 이내, 연소득 3,500만원 초과~4,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 6~10등급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분이어야 하고, 외국인 및 해외체류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2개월이며, 1년 이내의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원(리)금분할상환은 12개월~60개월 이내이며, 약정한 기간의 1/3 내에서 최대 1년까지 거치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본 대출은 서민고객 지원대출상품으로서 중도에 상환하여도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부대비용도 없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고 1천만원 이내이며, 연소득의 70% 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4.30%이며 변동주기는 1년으로, 이에 따라 기본금리가 변동되어 적용됩니다.

최고 연 1.0% 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데,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대플랜

본 대출에는 우대플랜이 3가지 있는데, 1은 조건인 가구구성에 해당하면 각 0.2%의 금리가 우대됩니다.

2는 거래실적에 해당되어야 하고, 각 0.2% 우대되며 플랜 1,2를 합쳐 최대 1%까지 적용가능합니다.

3은 원(리)금분할상환방식일 경우에만 해당되는데, 성실상환하면 연도별로 0.25%씩 누적되며 최대 1%까지 우대됩니다.

우대플랜1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적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만 19세 미만 3자녀 이상),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우대플랜2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및 공과금 이체 고객, 신용 및 체크카드 가입 또는 결제계좌 전환고객, 급여이체 기거래나 신규 거래
우대플랜3약정기간 중 연체내역이 없는 경우
우대플랜 조건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은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방문 시 신분증, 소득증빙자료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되는데, 소득증비자료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등입니다.

[adinserter block=”4″]

주민등록등본과 증명서 등도 필요한데, 이는 우대플랜을 위한 경우이고 필요서류는 문의해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2. 상품검색
    새희망드림대출을 신용에서 찾거나, 검색창으로 조회한 후 상세보기를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용대출
  3. 상담신청
    영업점 방문 전 상담신청을 통해 필요서류 등을 확인하시면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문의사항

본 상품은 판매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를 다 소진하면 중단됩니다.

이자나 대출금 연체 시 최고 15% 이내로 연체금리가 적용되는데, 대출이자율에 3%의 연체가산금리를 더해서 결정됩니다.

한도 결정은 신한은행의 심사기준과 대출자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정해집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 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CSS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SC제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햇살론 서민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