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닥터론 조건 및 한도 정리

신한은행 닥터론은 의대본과에 재학중인 의사 예비생부터 개업(예정)의까지 대출한도를 직역별로 상이하게 책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업(예정)의나 공동사업자(3인이하)에게는 최대 4억원 이내로 대출을 진행해 주는데요, 병원을 개업하기 위해서는 큰 목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은 상품을 찾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도가 최대 4억원이며 저금리 상품인 신한은행 닥터론 대출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닥터론

의대본과 3학년 4학년에 재직중인 한의, 치의 의대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 의사합격자, 현직의사 등의 경우 신한 닥터론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4억원 이내인데, 직역별로 최고한도가 상이하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8%입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기간은 최장 10년,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고 중도상환해약금과 부대비용이 발생하는 영업점 가입상품입니다.

대출자격한의, 치의 포함한 의사예비생, 합격생 및 현직의사
대출기간최장 10년 이내
대출한도최고 4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68%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의사예비생과 의사이며, 여기서 의사예비생은 한의학, 치의학 포함한 의대본과 3학년 이상이거나 의학전문대학원 1~4학년, 의사 국가고시 합격자를 말합니다.

의사는 전문의, 교수, 개업예정의사, 개업의사, 공동사업자 등 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거래내용에 따라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일시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adinserter block=”3″]

중도상환해약금은 최대 3년까지 적용하며, 마이너스통장이용시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

대출최고한도는 직역별로 차등적용되는데, 최고 4억 이내로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은 최고 1억원까지 입니다.

공동사업자의 한도는 개인별 매출액을 지분계약서 등으로 확인한 범위 내에서 산정되며, 한의사는 최고 3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개업의의 경우 전년도 매출액이 2억 5천 이상이면 한도는 최고 4억 이내인데, 한의사는 3억원 이내입니다.

의대본과 3학년, 의학전문대학원 1,2학년최고 2천만원
의대본관 4학년, 의학전문대학원 3,4학년최고 3천만원
의사합격자/ 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최고 1억 5천만원
전문의/ 교수(조교수)최고 2억원
교수(정, 부교수)최고 2억 5천만원
개업(예정)의최고 4억원
공동사업자(3인 이하)최고 4억원
직역별 최고한도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8% 이며, 마이너스통장 선택시에는 연 0.5%의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과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적용되며 최고 0.6% 이내입니다 .

신한은행 닥터론 신청방법

닥터론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이며, 방문시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재직서류와 소득서류, 자격서류이며 각각 해당하는 문서는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4″]

영업점 방문전 전화상담을 통해 세부내용 확인하고 대출신청을 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면허증면허증, 전문의자격증 등
소득증빙서류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재직증빙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등
신청시 제출서류

유의사항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하며, 고객과 은행은 각 50% 씩 부담합니다.

은행여신거래 기본약관에 따라 대출계약 철외가 가능하며, 대출자의 신용상태 개선에 따라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조건 등 알아보기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정리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조건 등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