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0만원,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2022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시 입학준비금은 2021년 모든 국·공·사립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30만원을 지원했던 사업으로,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실시했습니다.

2022년에는 초등학교 신입생에게도 지원되는데, 1인당 20만원입니다. 단, 자동지급이 아닌,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지급이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입학준비금의 자세한 사항 확인하시고 대상에 해당하는 자녀가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꼭 신청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준비금 지원대상 및 내용

준비금 지원대상은 6만 9,800여 명의 특수·각종학교를 포함한 서울시내 국·공·사립 초등학교 신입생 및 비인가 대안교육기관 58개의 신입생 70여명 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원, 지급방식은 현금이 아닌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이며, 준비금으로는 권장도서 등 교육관련 물품과 가방, 의류, 신발 등 일상 의류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핸드폰번호로 제로페이 포인트가 부여되는데,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 결제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지원대상 2022년 국·공·사립 초등학교 신입생 전원(특수, 각종학교 포함/약 6만 9,800명)
지원금액 1인당 20만원
사용범위 신입생의 교육 준비 필수 물품(등교에 필요한 일상 의류, 학교 권장도서 등)

2022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은 3월 입학 후 학부모의 신청을 각 학교에서 받아 진행되며, 대안교육기관은 서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입학준비금 지급은 4월 중 이뤄지는데, 학교 및 센터에서 신청자 명단 취합 후 제로페이에 제출하면 모바일 포인트로 신청자에게 일급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포인트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가맹점은 제로페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더알아보기

2022년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알아보기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