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운전자는 다 가입했다는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자동차 탄소 포인트제가 있다면, 서울시에서는 단독으로 진행하는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서울 시민이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는 경우 감축한 정도에 따라 서울시에서 마일리지를 제공해주는 시민 실천운동입니다.

Table of Contents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방법

마일리지 가입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오프라인으로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서대문구는 구청에서만 가능합니다.

먼저 가입하려는 본인명의 자동차의 번호판과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을 사진으로 찍습니다.

그 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시 업로드하거나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관리자가 가입정보 심사 후 승인하면 가입이 확정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가입 후 1년간 주행거리 감축을 실천하고, 1년 후 실제 주행한 거리를 사진으로 제출하여 인증하면 역시 관리자가 심사 및 승인 후 마일리지를 제공합니다.

똑똑한 운전자는 다 가입했다는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인센티브 지급

승용차 마일리지는 기준 주행거리 대비 실제 주행거리 감축 시 감축한 양에 따라 인센티브를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이렇게 지급받은 마일리지는 여러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므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감축한 거리지급 마일리지
0km이상~1천km미만 절감2만 마일리지 지급
1천km이상~2천km미만 절감3만 마일리지 지급
2천km이상~3천km미만 절감5만 마일리지 지급
3천km이상 절감7만 마일리지 지급

승용차 마일리지 주의사항

승용차 마일리지는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서울시 거주민 중 서울시에 등록된 비사업용 12인승 이하 승합·승용차만 가입(법인 및 사업용 차량 제외, 1인 다 차량 가입 가능)가능합니다.

또한 최초 회원가입시 5년간 자동으로 참여되며, 5년이후 자동탈퇴 처리됩니다.

마일리지 사용은 모바일상품권 신청, 서울시 ETAX마일리지 전환(현금전환, 지방세납부 등), 기부 등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똑똑한 운전자는 다 가입했다는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