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SBI 저축은행 대출) 자격 및 금리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이란 SBI 저축은행에서 만든 중신용자를 위한 마이너스 대출입니다.

공휴일과 빨간날 등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대출한도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승인이 완료되는 즉시 한도부여 및 대출이 자동실행 됩니다.

최저 금리 6.9%, 최대한도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데 무방문, 무서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만 20세 이상이면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직장인이라면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최대 1억원까지 최장 5년동안, 최저 6.9%의 금리로 중도상환 및 만기연장에 대한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무서류가 특징이고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제출서류를 자동으로 제출하며, 사이다뱅크 APP에서 365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만 20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직장인 급여소득자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최저 6.9%

대출자격

만 20세 이상 직장인 급여여소득자 중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NICE 신용평점 기준으로 361점 이상이고 입출금통장을 개설한 고객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특징

사이다뱅크 앱에서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의 최대한도보다 적게 대출금을 이용하였다면 한도 내에서 증액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인데, 만기 전 연장신청을 하여 1년단위로 최장 5년까지 심사에 따라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대출 기간동안 한도 내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이 가능한데, 매월 한도사용금액에 따라서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대출 만기일에 대출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1억원까지 이며, 신용등급과 신용정보, 본인의 소득수준, 재직수준, 직장규모, 부채상황, 심사결과 따라서 대출한도가 달라집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6.9%에서 최대 11.2%까지이며 대출기간 동안 변동하지 않는 고정금리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와 만기연장에 대한 수수료가 없습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구글스토어에서,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사이다뱅크 모바일 APP 설치 후 대출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증빙서류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겅강보험공단 보험료납부확인서가 필요한데, 인증서 인증시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됩니다.

다만,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FAX를 이용해서 제출하여야 하니 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앱 실행
    SBI저축은행 앱 실행 후 하단 표시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
  2. 대출 선택
    대출 상품 중 마이너스통장을 터치합니다.
    대출 선택
  3. 상품안내
    대출 상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하기를 터치합니다.
    상품안내
  4. 대출 신청
    한도/금리 조회, 직장/소득 확인, 약정서 작성, 대출 실행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 신청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포스팅 

더 알아보기

KB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 대출 (국민은행) 금리 및 한도
토스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