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마이너스 통장 알아보기

무직자 대상 마이너스 통장 대출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적으로 대출 신청 시 심사의 기준이 되는 직장 재직기간 조건이 없는 상품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은 대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 등도 일부 조건만 충족하면 신청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대출을 받는게 쉽지 않은데, 일을 하지 않아 불안전한 소득으로 인해 더욱 난감한 상황이라면 소액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

먼저 대표적인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상품을 안내할텐데 대출한도가 최대 300만원까지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최소 50만원부터 신청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으로 신청 및 심사 등이 모두 진행되는데, 인증서 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상은 직업과 소득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연체나 파산 등의 이력이 없으면 됩니다.

소득 수준이나 재직 상황 등을 보지 않아서 부담이 없고, 휴대폰 본인 인증만 되면 신용점수 조회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분상품내용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50만원~300만원
대출금리연 6.129%~15.000%
대출기간 1년(연장가능)

카카오뱅크 앱 설치 및 가입 후 사용가능한데, 당장은 필요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알아 놓으면 좋습니다.

참고로 이 외에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등 소액 마이너스 통장 상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일반적으로 대출은 신청이 완료되면 정해진 한도를 한 번에 받고 그에 대한 이자가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정해진 기간동안 부여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고, 이자도 전체 한도가 아닌 사용한 금액에만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한 번 만든 후 기간 연장을 하지 않는다면 별도 심사없이 기간동안 이용가능하여 편리합니다.

특징 – 통장 개설 후 한도 내에서 사용 시 추가 심사 없음
– 부여된 한도 내에서 필요한만큼만 자유롭게 사용 가능
– 이자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발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특징

이용 시 주의할 점

이용하는 방법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마이너스 통장이지만, 이용할 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이자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생기지만 한도는 그대로 잡히기 때문에 부채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에 상품 이용 중 다른 대출을 받으려고 신청할 때 한도가 제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자가 다른 신용대출보다는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신청이 쉽다고 가볍게 생각하고 사용하다가 나중에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이 만기일시상환이라서 기간이 끝날 때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게 되는데, 계획없이 한도를 다 쓰게되면 나중에 이자 압박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소액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월급이 들어 오기 전에 경조사 등으로 나가야 할 돈이 있을 때 유용합니다.

단, 소액이라도 대출 상품인만큼 주의사항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