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은 어디?

무직자 대출은 어디서 가능할까?

무직자 대출은 말 그대로 직장이 없는 사람도 이용가능한 금융상품으로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 없는 경우 일반 금융상품을 이용하기가 어려운데, 그러다 보니 급할 때 차선책으로 대부업체를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업체를 통하게 되면 고금리로 이용할 수 밖에 없어서 나중에 큰 부담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급한 상황인데 돈 나올 곳이 없다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 되어 서두르게 되는데, 잘 찾아보면 소득 및 재직 상관없이 신청가능한 금융상품도 있습니다.

한도가 많지 않고 금리도 일반 신용상품보다는 높지만 1금융권에 이용할 수 있어서 먼저 알아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선택은 신중하게

대출상품 중에는 조건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도 있고 높은 것도 있는데, 낮다고 하여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무조건 높지는 않습니다.

은행 등에서 대출을 해줄 때는 신청자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 등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신용상태를 평가한 후 승인여부를 결정합니다.

대출 광고 중에는 무조건 된다는 식으로 안내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기준이 있거나 고금리 등 조건이 안좋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급하게 대출을 받아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해도 최대한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소득 및 직업과 관계없이 신청하고 받을 수 있는 무직자 대출은 1금융권 뿐만 아니라, 2금융권 등에도 있습니다.

한도가 크지는 않고 금리가 낮지는 않지만,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알아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선 1금융권 및 정부지원 대출상품 몇가지를 안내하니 조건 등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소득 및 직장이 아닌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통신 3사 중 한 곳을 이용하고 있으면서 CB 1~6구간에 해당한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 금리는 최저 6.99%이고 대출기간은 12개월입니다. 상환방법은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대출대상 – 통신 3사(KT, LG U+, SKT) 이용고객
– CB 1~6구간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대출금리 최저 6.99%

농협은행 비상금대출

만 19세 이상이면서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와 본인명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더불어, 전자금융에도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3년까지 입니다. 금리는 5.45%~6.45% 입니다.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 개인
– 본인명의 휴대폰 보유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 보유 및 전자금융 가입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3년
대출금리 최저 5.4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이면서 연체나 회생 등이 없다면 신청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이고 금리는 최저 연 4.536%~최고 15.000%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가능 고객
– 연체, 회생, 파산 등 사실이나 연체 이력 등 없는 고객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대출금리 최저 연 4.536%

햇살론 유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만 19세~34세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참고로 한도가 1,200만원인데 1회만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한도를 모두 받았다면 대출을 갚아도 다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출대상 – 만 19세~34세 이하 및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대출한도 1인 최대 1,200만원
대출기간 최장 13년
대출금리 – 취업준비생: 4.0%
– 사회초년생: 4.5%
– 사회적배려 대상자: 3.6%

대출 신청 시 유의할 점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4가지 상품의 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만큼 정보를 확인했다고 해도, 신청 전 고객센터 등에서 상담을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기본 조건은 충족했어도 은행 내부기준이나 신청자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거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해졌을 때 대출을 알아본다면 다른 여러 상품을 비교해 본 다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