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맞춤 대출 알아보기

다양한 대출 종류, 한눈에 보기

대출 상품의 종류는 크게 보면 신용, 담보, 사업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안에서도 조건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걸 찾기가 마냥 쉽지만은 않고, 일일이 알아본 후 비교를 해봐야 합니다.

원하는 상품을 바로 찾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지치게 되는데, 다는 아니지만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일부 상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상품별 상세내용을 알아보고 필요한게 있다면 이용하여 곤란한 상황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 보기

신용이 낮거나 이미 대출을 많이 받아 놓은 상황에서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소득 및 직장이 없는 경우에는 신용대출을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금융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득, 재직기간, 연체 등의 이력을 보고 대출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이용할 수 없는건 아니며, 신용불량자·과다대출자·저신용자·무직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용대출 신청시 중요한 기준이 되는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꾸준히 관리해보세요.

신용불량자 대상 상품신불자 대출
이미 대출이 많은 대상자과다대출자 추가 대출
신용도 낮은 대상자저신용자 대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유용한 대출마이너스통장 대출
소득 및 직장이 없는 대상을 위한 대출무직자 대출
개인회생을 받은 대상자개인회생자 대출
연체기록이 있는 대상 대출연체자 대출
신용점수 관리하기무료 신용점수 조회

담보대출 보기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담보대출이라고 합니다.

소득, 재산, 연체 등 신용상태를 기준으로 하는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실체가 있는 담보물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한도가 높고 금리는 낮은 편입니다.

전세자금이 필요할 때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출상품도 같이 알아보고 상황에 맞춰 유리한 걸로 비교해보세요.

금리가 낮은 담보대출 찾기담보대출 금리 비교
전세계약을 하려는 대상전세자금대출

사업자대출 보기

개인사업이나 법인을 운영하다 보면 자금이 필요해져서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있는데, 상황이 좋지 않아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라면 일반 은행 상품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있을 수 없는데, 이 경우 소상공인정책자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사업자저신용 소상공인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