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형 버팀목 플러스 자금’ 중 하나입니다.

대상자에게는 사회진입 활동 경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만원의 대구행복페이를 충전해주며, 대구광역시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1.3.9~3.19까지이니, 신청자격 및 방법 확인하여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응원카드 지원대상

본 사업 지원대상은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고등학교・대학(교)를 20년 또는 21년에 졸업한 미취업 청년입니다.

나이는 19~34세, 1986~2002년 출생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재학생이나 휴학생, 대학원 졸업생은 신청불가입니다.

[adinserter block=”2″]

단, 졸업예정, 수료, 유예자의 경우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면 신청가능합니다.

지원대상 대구시 주민등록을 둔 미취업 청년
신청자격 20년~21년 고등학교・대학(교) 졸업, 1986년~2002년 출생자
신청제외대상 재학생 및 휴학생, 대학원 졸업생, 공고일 기준 취업자(고용보험 가입자)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지원대상

취업응원카드 지원내용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는 지원내용은 발급받은 카드에 대구행복페이를 1인당 20만원씩 충전하는 겁니다.

참고로 카드를 받급받은 후 IM샵 또는 대구행복페이 앱에서 사용등록을 해야 페이가 충전된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페이는 온라인,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대구광역시가 아닌 타지역에서도 이용불가 합니다.

지원내용 1인당 20만원 대구행복페이 충전
신청기간 2021.03.09(화)~03.19(금)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지원내요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신청방법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신청은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는데, 대구은행 영업점 등을 통해 행복페이 발급 후 카드번호 사용등록을 하고 나서 신청해야 합니다.

제출서류가 있는데, 졸업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등이며 캡처, 스캔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모니터 화면을 촬영한 건 인정되지 않습니다.

[adinserter block=”3″]

신청기간은 21.3.9~3.19일까지 11일간인데, 출생월이 홀수인 경우 9, 11, 13, 15, 17, 19일, 짝수인 경우 10, 12, 14, 16, 18, 19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에 접속 후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지원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2. 신청하기
    화면 상단에 월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출생월과 맞는 일에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하기
  3. 정보제공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등에 동의하면 체크 후 본인 이름을 입력하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정보제공동의
  4. 정보수신 동의
    페이지 하단의 ‘청년정책 정보수신 동의’에 이름을 입력하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정보수신 동의
  5. 신청서 작성
    성명, 주소 등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증명서를 첨부한 후 신청인 입력,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대상자 선정 및 발표일

신청자 중 자격조건을 충족한 모두를 선정할 예정인데, 예산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1. 고용보험 상실 2. 구직활동기간 3. 최종학교소재지 순서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2021년 3월 30일로 발표일이 예정되어 있으며, 대상자에게는 문자로 개별통보합니다. 행복페이는 3월 31일 지급예정입니다.

더 알아보기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케이뱅크 신용대출 한도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