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조건 정리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은 신입이거나 임용예정자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상품입니다.

농협은행에서 출시했고, 공무원에 최종 합격하거나 재직기간 3개월 미만인 신입 공무원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줍니다.

이 상품의 핵심은 채용후보자등록필증만 있어도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그럼 지금부터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이고, 국가공무원법과 지방공무원법에 의한 공무원 및 공무원 최종합격자의 경우 NH 새내기 공무원 우대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4%,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이며, 만기일시상환방식, 원(리)금균등할부상환방식, 종합통장방식 중 하나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공무원 최종합격자와 3개월미만 재직중인 공무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84%
대출조건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공무원 최종합격자와 재직기간 3개월 미만인 공무원의 경우 해당합니다.

여기서 공무원은 국가공무원법과지방공무원법에 의한 일반직 및 특정직 공무원만을 대상하며, 계약직 공무원, 시간선택제 공무원, 별정직 공무원, 군인의 경우에는 대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과 종합통장대출은 1년으로 만기 시 1년 단위로 연장가능하고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을 선택한 경우에는 5년 이내로 기간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환일 도래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며, 대출잔존기간에 따라 대출취급일로부터 최대 3년까지 중도상환해약금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이며, 개인별 신용등급 평가결과에 따라 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4% ~ 최대 3.62%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변동금리를 가감하여 적용합니다.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신청방법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의 신청은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진행할 수 있고, 방문 시 신분증과 재직확인서 또는 채용후보자등록필증, 소득확인서류 등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3″]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예상 월이자와 월납부금을 조회해볼 수 있으니, 신청전 참고할 겸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금융상품몰, 농협은행을 클릭합니다.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2. 대출 > 공무원
    상단의 대출에서 공무원을 선택합니다.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3.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 선택
    목록에서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을 선택하면 상품정보와 예상 월납부금 등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 선택

문의사항

신용등급개선, 직위상승, 승진, 연소득증가, 재산증가, 부채감소등의 이유로 금리인하요구 가능한 상품이며, 실행 후 14일 이내에 대출철회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은 매달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에 원금을 모두 갚는 만기일시상환방식과, 원금과 이자를 매달 균등하게 갚아 상환액이 일정한 원리금균등할부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원금을 매달 균등하게 똑같이 나누어갚고 이자의 비중이 가장 적은 원금균등할부상환방식과, 종합통장대출상환방식이 있습니다.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센터1600-2800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1522-3000
NH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솔져론 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