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지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국내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경비를 정부와 기업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재충전 및 휴가의 질 향상 등을 얻고, 기업은 근로자가 만족감을 얻음으로서 업무효율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휴가비 50%를 지원해주는만큼, 놓치기 전에 신청하여 휴가경비를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휴가비지원 대상 및 지원혜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와 기업에게 다양한 참여혜택이 제공되고 있는데, ‘소상공인·중소 및 중견기업·비영리민간단체, 의료법인 근로자·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이 대상에 해당합니다.

지원혜택으로 근로자에게 40만원의 여행경비가 지원되는데,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원씩,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적립금으로는, 온라인 몰 ‘휴가샵’을 통해 국내 여행시 필요한 상품 구입과 40여개 여행사의 숙박, 입장권, 여행 패키지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년 3월 2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데, 분담금 입금완료 기준으로 10만명까지만 신청가능하니 늦기전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은 근로자 뿐만 아니라, 대표도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한데, 먼저 기업 담당자가 참여신청을 하면 이후 한국관광공사에서 대상을 확정하고 안내합니다.

선정기업에서 참여근로자 정보 입력 및 근로자와 기업의 분담금을 입금하면, 공사에서 대상자 1인당 10만원씩의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이렇게 모인 적립금 40만원은 근로자가 휴가샵 온라인 몰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하면 부여되며, 이를 활용해 상품을 구매하는데 이용하면 됩니다.

선착순 마감되기 전에 아래 참여신청 방법을 참고하여 신청하고 국내 휴가경비를 지원받아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참여 기업의 유형에 따라 제출서류에 차이가 있는데, ‘홈페이지>참여 신청>참여 신청 절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참여 신청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또는 작은 아이콘의 참여신청을 클릭합니다.
    참여 신청
  2. 사업자인증
    사업자등록번호 및 고유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사업자인증
  3. 기업 정보
    기업명, 주소, 대표자명 등 정보를 입력하고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등의 서류를 업로드합니다.
    기업 정보
  4. 담당자 정보
    사업과 관련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담당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담당자 정보
  5. 지원대상
    사업 참여를 신청하는 근로자 수와 상시 근로자 수를 입력합니다.
    지원대상
  6. 최종제출
    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체크하고 최종제출을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최종제출

적립금 사용

신청이 완료되고 대상에 선정되어 분담금을 입금했다면,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 회원가입 후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40여개 제휴사의 10만 여개 상품 구입과 항공권, 콘도, 렌트가, 레저 입장권, 공연 관람권 등 다양합니다. 이 외에 반값 Day, 시즌 및 테마 프로모션, 상시 이벤트 등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