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원천징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원천 징수를 증명하는 서류로, 보통 연말정산이나 은행 대출, 통장개설 등을 할 때 제출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는 근로자가 직장에서 번 소득 중 세금 등으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회사에서 먼저 징수하는 걸 말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 손택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고 PDF파일로도 저장가능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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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이직을 할 때도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재직하는 회사에서 발급해주다 보니 직접하는 방법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1분이면 발급가능하기에 이번에 방법을 알아 놓으면 추후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인증 후 이용가능하고 조회된 직장 내역 중 원하는 걸 선택하여 발급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인쇄가 어려운 경우에는 PDF 파일로 다운받아서 저장한 후 필요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니, 프린터가 없다면 활용해 보세요.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여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My홈택스
로그인이 완료되면 왼쪽 상단의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연말정산·지급명세서 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지급내역을 클릭합니다. - 제출내역 확인
재직했던 회사의 지급명세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을 원하는 내역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 발급하기
발급할 내역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쇄 또는 PDF 저장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모바일 손택스 앱을 사용하는 방법도 비슷한데 인쇄를 하려면 블루투스 연결 가능한 프린터가 필요하기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제출하려는 곳에 따라 회사 직인이 찍힌 서류만 인정되는 곳도 있습니다. 발급 전 문의를 통해 확인한 후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