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기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선제적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는, 교통과태료, 일반 건강검진 등 7종의 생활정보 알림을 본인이 선택한 채널로 안내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접종대상자라면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백신접종 알림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후 제공되는 정보가 30여 종으로 확대될 예정인 ‘국민비서 구삐’를 신청하여 간편하게 알림 받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알림 서비스

알림 서비스로 제공되는 생활정보는 7종으로, 교통과태료·범칙금, 일반(암)건강검진, 운전면허 적성검사, 국가장학금 등입니다.

이와 더불어 21.5.6부터 시작된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게 서비스가 개편되었습니다.

참고로 위의 알림 외에 건강, 교통, 교육 등 생활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으며, 21년 5월까지 약 14만 명이 이용 중입니다.

알림 서비스 7종교통 과태료, 교통 범칙금, 운전면허 적성검사, 고령 운전자 교육, 통학버스 교육, 국가장학금, 일반(암) 건강검진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방법

국민비서는 정부24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신청을 하면 되는데, 과정 중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문자 중 알림받을 채널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7종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추후 30여 종 이상으로 확대되며, 백신접종과 같이 유용한 알림이 상황에 따라 추가될 예정입니다.

서비스 신청은 간단하고, 이용하면 바쁜 일상 생활 등으로 놓치기 쉬웠던 정보를 한번의 신청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1. 정부24 로그인
    정부24 로그인 후 ‘자주 찾는 서비스’ 옆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 로그인
  2. 알림 설정
    회원정보 및 수신받을 앱, 알림서비스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정부24 콜센터1588-2188
정부민원안내콜센터11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이용방법 알아보기
통신 미환급액 조회 방법 정리
휴면 주식계좌 조회 방법 알아보기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