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및 잔액 환급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여러 은행 계좌에 흩어져 보관되고 있는 숨은 돈을 찾아주는 관리 서비스입니다.

평소 이용하는 은행이 여러 군데거나 바쁜 일상생활로 관리를 못하게 되면, 내가 어느 계좌에 얼마만큼의 돈을 넣어 놨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입금 후 잊어서 방치된 휴면예금과 보험금 등이 무려 1조원을 넘는다고 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는 ‘계좌정보통합조회’를 통해 숨어 있는 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명의로 되어 있는 계좌를 전부 조회해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휴면 전환된 계좌 뿐만 아니라 실 사용중인 계좌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어카운트인포 휴면계좌통합조회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잊혀진 예금을 찾아주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해마다 놓치고 있었던 예금을 돌려 받는 사람들이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에서 이용가능한데, 휴면계좌 뿐만 아니라 1금융·2금융· 증권계좌 등의 내역을 모두 조회할 수 있어서 자금 관리에 용이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조하여 그동안 놓치고 있던 내 예금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잊혀진 예금을 찾아주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해마다 이를 통해, 놓치고 있었던 예금을 돌려 받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에서 이용가능한데, 휴면계좌 뿐만 아니라 1금융·2금융· 증권계좌 등의 내역을 모두 조회할 수 있어서 자금 관리에 용이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조하여 그동안 놓치고 있던 내 예금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5분

1. 서비스u003cstrongu003e 클릭u003c/strongu003e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로 이동한 후 ‘Quick Menu’에서 ‘내계좌 한눈에’를 선택합니다.

2. u003cstrongu003e서비스 이용동의u003c/strongu003e

내계좌 한눈에

동의 사항을 확인하고 체크한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로그인

내계좌 한눈에 로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u003cstrongu003e본인인증 휴대폰인증u003c/strongu003e

내계좌 한눈에 휴대폰 인증

휴면계좌 조회를 하려는 분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5. u003cstrongu003e은행별 계좌내역 조회u003c/strongu003e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자 명의로 가입되어 있는 모든 은행계좌가 조회됩니다. 비활동성계좌가 있는 은행의 ‘조회’를 클릭합니다.

6. 계좌 잔고이전

잔고 이전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클릭하여 비활동성 계좌의 잔고를 사용하는 계좌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Supply:

  • 인증서

Tools:

  • PC

    만약 휴면예금이 있다면??

    남아 있는 잔액은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하거나, 본인명의의 다른 계좌로 잔고를 이전하면 됩니다.

    잔고이전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바로 신청가능하며, 신청 후 취소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계좌 잔고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