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민대출 정리

햇살론 서민대출

생활을 하다보면 긴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한 시기가 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제도권 대출이 바로 생계자금대출입니다.

긴급생계자금대출이란 소득과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을 위한 것으로 국민행복기금이 보증하여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Table of Contents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한도가 1천 5백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소득수준과 내부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차등적용 됩니다.

대상은 신용점수 무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입니다.

대출금리는 10.5% 이내로 적용되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입니다.

햇살론 유스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중소기업 재직 기간 1년 이하인 분들이 대상인 대출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 이며 금리는 3.5%로 고정, 대출기간은 최장 15년 이내 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고, 서금원 앱을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2

대출대상은 햇살론 생계자금과 같은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이고 대출금리는 연 6~10.5% 내로 적용됩니다.

15개의 취급은행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은행별 세부 내용에 차이가 있기에 비교해보고 더 이익이 되는 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더 알아보기

소상공인 창업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안내 – 소상공인진흥공단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