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하나은행에서는 한부모가구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하여 대출을 해주는 한사랑전세론을 출시했습니다.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 이내로 전세, 반전세 대출자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이며 최장 2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도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설정이 가능한,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대출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한부모가구이며, 아동자녀를 양육중인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의 경우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금리는 최저 연 최저 연 2.867%이며 최장 2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담보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대출자격아동자녀 양육하는 한부모 가정
대출기간최장 20년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867%
상품요약

대출자격

본 대출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5억, 지방 3억을 넘지 않으며, 추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조건은 만 19세 이상 한부모가구 세대주로서 아동자녀를 양육 중이거나, ‘한부모가족증명서’가 발급되는 것입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본인소유 주택이 1주택 이내이며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해야 합니다.

더불어 등기부등본상 미등기를 포함한 주거용 주택이 대상주택에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2년이고 1년 단위로 최장 20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데,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있고, 중도에 해약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며 해약금율은 0.7%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또는 신청자 연소득의 최대 5배 중에서 적은 금액으로 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적용되는데, 대출자와 은행이 각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15만원
10억원 초과35만원
인지세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67%이며, 실제적용금리는 거래조건과 신용등급에 따라 기본금리에 가산이나 감면이 되어 결정됩니다.

3자녀 이상이거나 급여이체실적, 매매계약서를 부동산전자계약시스템 등을 통해 작성하면 감면금리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가산금리는 한도까지 대출을 받거나,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이면 0.16%가 적용됩니다.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신청방법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은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이며,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상담예약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시에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하며 신청자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상담을 통해 필요서류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adinserter block=”4″]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품&가입’을 클릭합니다.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신청방법
  2. 상품선택
    전(월)세대출에서 ‘한사랑전세론’을 클릭합니다.
    상품선택
  3. 상담예약
    상담예약을 통해 필요서류 및 소득공제 여부 확인 후 가입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

문의사항

‘아동인 자녀를 양육중’인 한부모가구는 자녀와 주민등록등본상 동일세대이어야 합니다.

아동이란 만 18세 미만인 국민을 말하는데, 취학중인 경우에는 만 22세 미만까지 해당됩니다.

단, 취학중인 아동이 이미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에는 병역이행 기간을 가산한 연령 미만을 말합니다.

주택을 1주택 보유한 경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일 경우에만 대상에 해당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조건 총정리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월세론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조건 및 한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