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 상세내용 정리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하여 대출진행하는 상품인 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은 1금융권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비교적 낮은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있으며 이에 따라 대출기간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대한도가 1억원인 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

대출금액의 100% 이상의 금액을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 발급받은 개인의 경우 보증보험 담보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4.287%,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장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장 10년입니다.

[adinserter block=”2″]

중도상환해약금과 인지세가 있는 서울보증보험(주) 담보대출 전용상품입니다.

대출자격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받은 개인
대출기간최대 10년
대출한도최대 1억원
대출금리최저 연 4.287%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서울보증보험(주)에서 소액대출 보증보험증권 또는 생활안정자금보증보험증권을 발급받은 개인입니다.

단, 대출금액의 100%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이어야 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장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장 10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기간동안 원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에 전액일시 상환하는 방법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매월 균등하게 분할상환하는 겁니다.

[adinserter block=”3″]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기간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상환하고 줄어든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매달 균등하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이며,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 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4.287% 이며, 기본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실제적용금리는 시장상황과 고객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담보비율, 부채상황, 감면금리 등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하나은행 급여이체 거래실적이 우수한 경우 최대 0.9%, 3자녀인 경우 0.1%, 4자녀인 경우 0.2%까지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으로, 하나은행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소득 증명서류와 재직 증명서류가 필요하며, 심사나 상담 중 추가 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4″]

홈페이지에서 상담예약은 검색으로 ‘보증보험담보대출을’ 조회하고 상담예약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나은행 보증보험 담보대출

유의사항

본인의 신용등급이 소득증가, 자산증가, 부채감소, 직위상승 등의 변동이 생기는 경우 금리인하요구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은 0.7%가 발생하며, 대출잔여기간을 3개월 남겨놓고 중도상환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됩니다.

하나은행 콜센터1599-2222
하나은행 뱅킹상담1588-1111
하나은행 전자금융상담1588-3555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청년포함)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