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한도 정리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은 국방부 소속 군인 중 전세대부추천서를 받은 군인에게 최대 3억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상주택도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트, 연립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하여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본 대출은 국방부 소속 군간부전세자금 이자지원 사업 전용 상품으로, 전세대부 추천서를 받고 몇가지 조건을 충족한 군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6%이고 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인데, 서울보증보험 보증 가능한도 이내에서 책정됩니다.

[adinserter block=”2″]

기간은 최장 3년 이내이며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국방부소속 전세대부추천서 받은 군인
대출기간최장 3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3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3.6%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국방부에 소속되어 있고 전세대부추천서를 받은 군인이면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우선 주택임대차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성년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어야 합니다.

또한,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한 임차인이면 본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은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 다세대주택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임대차계약 만기일 최장 3년 이내로하며, 대출연장을 원할시에는 만기 1개월 전에 영업점에 방문하여 상담하셔야 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임차계약 만기일과 국방부 전세대부 추천서의 융자기간, 대출만기일은 일치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3억원 이며, 서울보증보험 보증가능한도 이내에서 책정되며, 아래 표의 내용중 적은 금액으로 합니다.

대출금액에 따라서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세를 납부하며, 질권설정통지비용 3만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각 50%씩 부담하고, 5천초과 1억이하는 70,000원, 1억초과 10억이하는 150,000원입니다.

한도조건“전세대부(이자지원) 추천서”의 융자지원 승인금액
임차보증금의 100% 이내
[해당물건 선순위 설정최고액 + 군간부전세대출금(기본)] 합계가 시세의 100%이내
한도조건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3.6%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적용하는데, 기준금리의 변동으로 적용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은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며, 방문시에는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신청전 홈페이지의 상담예약이나 영업점 전화상담으로 적용한도나 추가서류 등을 확인하고 진행하시면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잇습니다.

[adinserter block=”4″]

이사를 하게 되면 최소 영업일 7일 전에 대출신청을 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신분증
주민등록등본(세대주확인)
주민등록등본(전입완료후)
임대차계약서 원본(확정일자부)
소득증명서
재직증명서
전세대부 추천서
신청시 필요서류

유의사항

대출만기가 다가와도 자동연장이 되지 않고, 연장신청 시 신용도 및 임대차계약내용의 변경 등에 따라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조건 중 ‘주택임대차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체결’에서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이거나 (주)부영주택인 경우에는 위 조건이 생략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 등 정리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KB국민은행 주택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