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속 박혀있는 노폐물 전부 사라집니다.” 폐를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들  

최근 몇 년 사이 우리의 폐는 혹사 당했다.

‘이 과일’ 폐 기능에 특히 더 좋아

폐(허파)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이며, 공기의 들숨과 날숨을 통해 산소를 얻어야지 인간은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감염 호흡기 질환, 황사, 초미세먼지, 각종 공해물질 등으로 우리의 폐(허파)는 늘 고통 받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폐가 혹사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꾸준히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관리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폐에 낀 노폐물 싹 씻어 내리는 음식들

1. 부아메라

부아메라는 우리에게 조금 생소한 과일입니다. 인도네시아 뉴기니 섬에서만 자생되며, 레드 판다누스라는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로 섬 토종식물입니다. 섬 원주민의 건강유지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과일이며, 장수의 비결이자 폐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부아메라에는 토코페롤, 셀레늄, 오메가,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특히 베타크립토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고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호흡기질환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은 겨울처 호흡기와 기관지에 좋은 역할을 하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생강에 많이 함유된 좋은 성분 중 진저롤 성분은 항암효과가 탁월하여 암 증식 세포를 억제하고 폐의 세포가 재상되고 활성화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3. 마늘

미국 대학 연구에 따르면 마늘에 있는 휘발성 물질은 종양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였으며, 마늘 추출물을 종양에 직접적으로 주입한 결과 종양세포 등이 소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마늘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암효과가 매우 탁월하여 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브로콜리

미국 존스홉긴스 의대 연구에서 브로콜리는 폐 속의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만성폐쇄성 폐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설포라판 성분이 만성폐쇄성 폐질환 환자의 유해세균을 없애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풍부한 이소티오시안산 성분은 십자화과 채소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데 암 발병률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하루 한갑 담배를 피는 헤비스모커한테도 똑같은 효과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