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교통카드 잔액조회 및 환불방법 총정리

티머니 잔액조회 및 환불방법

티머니는 교통카드 및 전자화폐로 사용가능한 스마트카드이며,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는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베이커리 등의 유통업체와 게임, 쇼핑, 배달 등 온라인업체 및 교통수단으로 다양합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티머니 잔액조회 및 환불방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보통 티머니를 선불로 사용는 경우 중간중간 잔액을 확인해야 나중에 곤란해질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는 티머니 어플이나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의 티머니 충전소에서 가능하며, 이번 글에선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adinserter block=”2″]

티머니 홈페이지 메인에서 ‘사용 내역조회’를 이용하면 되는데, 로그인 후 카드 및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교통 수단 및 사용처, 사용금액, 잔액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과 환불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잔액조회

티머니 환불방법

티머니 환불은 전액 또는 부분환불이 가능한데, 모바일과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티머니 앱에서 메뉴>환불신청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은 편의점, 지하철, 은행 ATM 등에서 가능한데, 환불금액과 방법 등이 다르기에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티머니 본사에 방문해서 환불받을 수도 있는데 티머니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편의점

금액이 2만원 이하인 경우 GS25, 세븐일레븐과 개별편의점 또는 티머니 충전이 가능한 가판 충전상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만원 이하는 CU와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 가능하며 환불시 수수료는 500원, 방문한 곳에서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받습니다.

2만원 이하 – GS25, 세블일레븐, 개별편의점, 일부 가판충전상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이마트24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환불수수료 – 500원
편의점 환불

지하철

지하철은 수도권 1~9호선과 인천 1~2호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잔액이 5만원 이하인 경우 환불가능합니다.

금액의 전액 또는 일부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잔액이 1250원이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카드당 한달 최대 50만원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모바일티머니의 경우 수도권 1~8호선에선 환불불가 입니다.

5만원 이하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 수도권 1~9호선, 인천 1~2호선수수료를 제외한 잔액 전부 또는 일부를 현금으로 환불받음환불수수료 – 500원
지하철 환불

은행ATM

은행ATM은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에서 잔액이 50만원 이하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티머니와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는 환불이 불가하며, 신협과 국민은 자체 발급한 티머니만 환불가능하고 이 외 은행은 전체티머니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는 500원이고 환불금액은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이체됩니다.

50만원 이하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해당 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환불수수료 – 500원
은행ATM 환불

모바일

모바일 환불은 SKT, KT, LG U+에서 1인 월 3회, 금액은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기본 수수료는 500원, 환불금액이 2만원을 초과하면 4%를 내야 합니다.

또한, 10만원을 초과하는 환불은 월 1회, 연 5회로 제한되며 방법은 앱에서 환불신청을 하면 고객명의의 계좌에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adinserter block=”4″]

참고로 기본운임료인 1,250원 미만의 잔액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0만원 이하SKT, KT, LG U+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
고객명의의 계자에 환불 수수료 제외하고 입금
환불수수료 – 500원, 2만원 초과시 4%
모바일 환불

티머니 타운 방문

티머니 타운에서 환불받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한데,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이름, 생년월일 등 신분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환불하려는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보통 방문 다음날 18시 이후에 계좌에 입금됩니다.

이 때 통장사본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수수료는 누적으로 월 50만원까지는 없는데 50만원 초과시 1%가 발생합니다.

50만원 이하티머니 타운 방문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익일 계좌로 입금환불수수료 – 50만원 이하 없음, 50만원 초과 1%
티머니 타운 환불

유의사항

위의 환불은 티머니가 정상카드일 경우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고장카드의 경우 티머니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부분환불은 티머니 본사나 지하철 역사 안에 있는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
티머니 홈페이지pay.tmoney.co.kr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조건 등 알아보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상세내용 정리
휴면계좌통합조회 및 잔액 환급 방법 (계좌정보통합조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