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모바일 어플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제 1금융권 수협은행과 연계하여 상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인 300만원을 수협은행이 입금해 주는 방식이고,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기간은 최대 3년까지, 최저 금리는 연 3.16%이고 수시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목차

토스 마이너스 통장

본 통장을 신청하려면 만 19세 이상의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어야 하고 본인의 신용카드를 6개월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에, 1년씩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3.16%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와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했다 하더라도 입금된 대출금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 1~5등급 이내인 본인 신용카드 6개월이상 보유
 대출기간 최대 3년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3.16%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이고, 본인 신용카드를 6개월이상 보유 및 사용하며, 신용등급 1~5등급 이내면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특징

1금융권인 수협은행과 연계된 상품으로, 지점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인데, 1년씩 최대 3년까지 연장가능하고 상환방법은 수시상환도 가능하며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300만원이며 대출이 승인되면 수협은행이 입금해 줍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는 방식이 아니라 승인되면 300만원이 입금되는 방식으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2020.7.16기준 최저 연 3.16% ~ 최대 4.28%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기본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는 방식이 적용되는데 현재 우대금리는 없으며, 기본금리는 코픽스 지수를 반영하여 6개월마다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와 부대비용은 없으며, 휴일에도 모바일과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수시상환이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토스 마이너스 통장 신청은 토스 어플을 통해 서류제출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접속 후 로그인을 하고 하단의 전체 메뉴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면 ‘바로 조회하기’가 나오는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자가 마이너스통장 대출신청이 가능한지가 나오고 불가가 뜨면 수협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 토스 어플에 접속, 마이너스 통장 선택
    토스 어플에 접속 후 하단의 전체를 클릭한 다음 중간쯤에 있는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2. 바로 조회하기
    하단에 있는 ‘바로 조회하기’를 누른 후 조회결과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SBI 저축은행 대출) 자격 및 금리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