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앱 보다 많이 쓰는 ‘나와의 채팅’, 이렇게 사용하면 여러 개 만들어서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요즘 메모할 일이 생기면 바로 스마트폰을 켜서 기록하고는 합니다. 특히 메모장 어플 보다는 자주 켜고 끄는 카카오톡에서 ‘나와의 채팅’ 기능을 많이 활용하여 메모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주 접속하는 카카오톡에서 쉽게 내 메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은 많은 메모를 이것저것 다 써 놓다 보면 섞이게 마련이고 찾는 것도 불편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알면 편하게 여러 개로 나누어 메모할 수 있기 때문에 헷갈리거나 불편함 없이 나와의 채팅 기능을 활용해 훌륭한 메모장으로 쓸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 여러개 만들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나와의 채팅하기 방을 여러개 만드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유튜브 짤컷

사진의 내용처럼 여러 개의 나와의 대화창을 생성해서 대화방 이름을 카테고리처럼 바꾸고 각 주제에 맞게 메모방 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평소처럼 채팅 목록에서 채팅방 만들기를 통해 방을 만드는데 다른 사람을 초대하지 않고 만들면 됩니다.

출처: 유튜브 짤컷

그리고 이렇게 각각 이름대로 만들어진 채팅방은 상단에 고정해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출처: 유튜브 짤컷

그런데 대화상대 없이 대화방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은 카카오톡 유료서비스인 ‘톡서랍’ 이용자만 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와 비슷하게 여러 대화방을 만들어서 메모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채팅에서 여러개의 단체방을 만들어 놓고 이름만 바꿔서 사용하면 위의 과정과 똑같이 쓸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짤컷

단, 오픈채팅방을 만들 때 설정에서 검색 허용을 끄고 만들어야 다른사람의 유입을 막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위 방법을 적용하여 중요한 메모나 일정관리, 저장해놓고 싶었던 링크 등을 복사해서 편리한 메모장처럼 쓰시기 바랍니다.

원본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