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조건 등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서, 1금융권에 속하며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 등 은행업무를 볼 수 있어 편리하기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20년 10월에는 카카오뱅크 미니를 출시했습니다.

10대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이며, 체크카드와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미니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상품출시 54시간만에 가입자가 12만명을 돌파한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상품내용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미니는 만 14세 이상~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가입가능하며 1일당 1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서 미니에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adinserter block=”2″]

금액보유한도는 50만원까지 이며, 일 30만원 및 월 200만원의 이용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사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대상만 14세 이상~만 18세 이하의 내국인
보유한도50만원
이용한도일 30만원, 월 200만원
상품요약

이용안내

미니는 카카오뱅크나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때, ATM을 이용한 입출금 등을 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없고, 휴대폰 요금 등 자동이체나 자동납부 계좌로도 등록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지를 원할 때에는 미니카드를 먼저 해지하고 난 후 미니 안에 잔액이 없어야 하며, 재신청은 해지 후 30일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미니카드는 미니를 보유한 카카오뱅크 회원이 발급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와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한도는 일 50만원, 월 200만원입니다.

최초 발급시 무료로 가능한데, 재발급을 할 때에는 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3″]

온라인 결제시 카카오뱅크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용가능하며, 만일 선택이 안될 때는 KB국민은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발급대상미니 보유 카카오뱅크 회원
이용한도일 50만원, 월 200만원
상품요약

티머니 사용

교통카드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충전소에서 현금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CU 편의점에서는 미니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며, 해지하고 싶을 때에는 티머니 충전이 가능한 편의점에 환불 요청을 하면 되며 잔액은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단, 환불시 수수료가 발생하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미니카드를 발급받으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등록한 후 사용가능하며, 간편결제로 등록하여 사용가능한데 일부 안되는 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를 해지해도 교통카드로는 사용할 수 있는데, 미니에 남아 있는 잔액을 현금으로 출금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이용한도가 남아 있더라도 미니에 잔액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양도나 대여하면 안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미니는 카카오뱅크 앱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미니를 먼저 만들고 나서 미니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4″]

미니카드는 택배로 배송되며, 신청 후 ‘배송중’인 상태가 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7일 이내에 도착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유의사항

미니 카드로 결제하려는 곳이 청소년 유해 업종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매일 00시~00시 5분에는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1599-3333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