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대출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는 통장입니다. 

즉, 마이너스통장에 사용한 금액이 없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인증서만 있으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어플에서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상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만 19세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단, 연체이력, 연체대출금,  회생, 파산 등의 기록이 있다면 대출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대상재직기간 1년 이상의 직장인
대출한도최대 5천만원
대출기간1년
대출금리최저 연 3.16%
상품내용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및 금리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는 최소 100만원~최대 5천만원까지이며, 적용되는 건 개인마다 부채, 상환능력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는 21.07.26 기준 최저 연 3.159%~5.389%이고 우대금리 조건은 따로 없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인데, 만기 전 연장 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며 만기 시 잔액과 미납이자를 모두 납부해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상품특징

본 상품은 중도에 상환해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고, 본인 신용상태 개선에 따라 금리인하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실행일 14일 내에 대출계약 철회도 가능한데, 최근 1개월 내 카카오뱅크에서 2회 이상 계약철회를 하면 추후 대출이용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과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본인명의의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재직, 소득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되기 때문에 따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단, 인증서가 없는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1. 마이너스 통장대출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한 후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2. 나의 한도 확인하기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대출 한도 확인
  3. 대출절차
    대출 진행 절차를 확인하고 '다음'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
  4. 대출신청
    상품 설명서를 확인하고 '다음'을 터치한 후 금리 및 한도 조회, 재직/소득정보 확인, 계약서 작성을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 신청

더 알아보기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2020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