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보증부 월세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이란 월세는 내야 하지만 금전적인 부담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 지원 대출사업입니다.

만 19~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면서 연소득 2천만원 이하라면 1%대 저금리로 월세 보증금은 최대 3,500만원, 월세는 최대 96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 5개월까지이고, 이자만 갚아나가다 만기일에 원금을 반납하는 일시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목차

청년 보증부월세대출

이 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보증금이나 월세가 필요한 분들이 신청하면 되는데, 보증금은 최대 3,500만원까지 가능하고 월세는 월 40만원 이내로 최대 96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만19 ~34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이면서 연소득 2천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3,500만원
 대출금리 최저 1.0%
 대출기간 최장 10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보증부월세대출 자격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해야 하며 그외에 몇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계약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세대주 대출접수일 현재 민법상 셩년인 단독세대주여야 합니다.(예비세대주 포함)
 무주택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소득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2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산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2020년도 기준 2.88억원이하인 자
 공공임재주택 대출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불가

보증부월세대출 신청시기

대출 신청이 가능한 시기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을 기준으로 3개월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단,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고,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해서 계약한 경우에는 전환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보증부월세대출 대상주택

대출이 가능한 주택은 전용면적 60㎡ 이하, 보증금과 월세는 각각 5천만원, 60만원 이하여야 하며 이 2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보증부월세대출 한도

보증금이 필요한 분들은 최대 3,500만원, 월세가 필요한 분들은 월 40만원이내 최대 96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1년 미만 재직중인 경우 대출한도가 2천만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증부월세대출 금리

보통 1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하더라도 금리가 2~3%대 부터 시작하는 반면에,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은 최저 1.0%로 빌릴 수 있습니다.

보증금의 경우엔 1.3%의 이자가 적용되고, 월세에는 1.0%가 적용됩니다.

보증부월세대출 기간

기본적으로 대출기간은 2년 만기이지만 필요한 경우 2년씩 4회, 최대 10년까지 대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 10년을 채운 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인 자녀가 있다면, 1인당 2년씩 추가하여 최장 2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청년 보증부 월세대출 신청방법

기금e든든 사이트 또는 은행상담을 통해 대출조건을 확인 후 신청을 하면 자산심사가 이뤄지며 신청자에게 문자로 결과가 발송됩니다.

그 후 한국주택금융공사나 해당 은행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추가심사가 진행되며 가능여부와 한도가 확인되면 대출이 이뤄집니다.

[adinserter block=”3″]

취급은행으로는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은행이 있으며 이용 가능 지점은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전화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기금e든든 홈페이지 접속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청년 보증부 월세대출
  2. 공동인증서 로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3. 주택전세자금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이 포함된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택전세자금 대출
  4. 대출 신청
    절차에 따라 대출 신청 과정을 차례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 신청
 우리은행 1599-0800
 국민은행1599-1771
 기업은행 1566-2566
 농협은행 1588-2100
  신한은행  1599-8000

더 알아보기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총정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
햇살론 서민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