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당장 버리세요.” 건강운, 재물운 모두 빼앗아 없애는 식물들

집 안의 재물운 빼앗는다

방치하면 안 되고 바로 버려야…

가정에 공기정화나 향기, 실내 디자인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에 화분을 두고 키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예로부터 집안 풍수를 따졌을 때 안 좋은 역할을 하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심코 집에 두었는데 건강운과 재물운 빼앗아가는 식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키 큰 나무

큼직한 화분에 심어진 큰 나무는 많은 양분과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집 내부에 큰 나무가 있다면 집안 땅과 물의 기운을 모두 빨아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집안의 기운이 약해지고 혼탁해집니다.

또한 사람 키보다 큰 나무가 집 내부에 존재하면 햇빛의 기운을 가려 사람의 기도 뺏기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그래서 금전운을 막고 집 안에 안 좋은 일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꺼려하는 식물입니다.

2. 긴 덩굴 식물

가끔 벽에 보면 장식용으로 많은 덩굴식물을 걸어놓은 집이나 사무실을 본적이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예뻐 보일 수 있으나 풍수에서는 덩굴식물은 안 좋은 식물로 여겨집니다.

나무란 원래 위로 자라나고 뻗는 성질이 있는데 덩굴 식물은 벽에 매달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자라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덩굴들이 벽면, 창문 등 집안을 덮고 있으면 집 내부 기운이 음기로 가득 차게 됩니다. 음기와 양기가 조화를 이루어야하지만 음기만 집안 내부에 가득 쌓이게 되면 집안에 안 좋은 일을 불러온다고 전해집니다.

3. 큰 가시 선인장

적막한 사막에서도 자라나는 선인장은 내부 인테리어 장식으로 많이 들여놓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다육식물이나 작은 선인장도 인테리어로 인기가 많은데 큰 가시가 달린 큰 선인장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큰 가시의 뾰족함이나 날카로운 등은 싸움이나 다치는 일을 연상 시키므로 집안에서 기르게 되면, 분쟁이 일어나고 집안사람들이 다치는 일이 생긴다고 전해집니다.

4. 말라 죽은 나무

위에서 소개한 식물들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해로운 기운을 가진 식물은 바로 죽은 나무입니다. 죽은 나무는 집안에 가난한 기운을 몰고 오고 각종 액운을 불러들이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뿌리만 남아있는 나무를 구매해 기를 경우가 있는데 풍수적으로는 음한 기운을 가진 ‘음목’이라고 하여 매우 좋지 않습니다.

집안을 망하게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당장 버려야하는 식물이므로 버리지 못해 방치하고 있다면 이참에 하루 빨리 정리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