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이란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세대원 전부를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고,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인터넷 신청 후 프린터로 출력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우편으로 받는 경우 1통에 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포털에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정부24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2. 자주 찾는 서비스 > 주민등록표등본 클릭

다음으로 메인사이트 하단 부분에 있는 주민등록표등본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3. 신청하기 클릭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4. 공인인증서로그인

주민등록등본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비회원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5. 이용약관 확인 및 동의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6. 신청서 작성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확인한 후 발급받을 내용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프린터가 있는 분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고, 없으신 분은 '우편'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7. 결과확인 및 출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더 알아보기

[생활정보] - 호적등본 인터넷발급 (가족관계등록부)

[생활정보]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