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생활비대출 정리

정부지원 생활비대출 햇살론

정부지원 생활비대출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 햇살론은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신용이나 소득이 낮으면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연 10.5% 이하로 대출해주는 곳이 바로 햇살론입니다.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라면 개인신용평점이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은 농협, 수협, 저축은행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취급 은행별 대출 조건 및 금리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신청은 은행별로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방법에 따라 필요서류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햇살론 취급은행을 몇 군데 소개하니, 신청을 고민중인 경우 상품내용 비교해 보시고 좀 더 이익이 되는 걸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KB저축은행 햇살론

만 19세 이상,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은 NICE, KCB 중 1개사 이상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내국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평점 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입니다.

대출금리는 신청방법에 따라 최저 연 6.52%~최고 연 8.72%로 형성되어 있고,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SBI저축은행 햇살론

마찬가지로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및 신용평점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고 연 8% 대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 가능,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입니다.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대상 및 한도, 기간, 상환방법은 앞서 소개한 햇살론과 동일하며, 대출금리는 연 8~9% 내로 적용됩니다.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 신청이 가능하며, 한도 및 금리 조회 후 서류 제출없이 공동인증서 인증만 하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햇살론15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