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돈 내고 문화센터 다닐 필요 없습니다.” 무료 영유아 놀이체험실 이용하기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아이와 함께 놀아주며 흥미유발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많은 놀이와 체험을 경험하게 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키즈카페나 문화센터 등을 아이와 함께 다니며 많은 이동 시간과 비용을 들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놀이(체험)실을 알고 있다면 키즈카페나 문화센터 등에 시간과 비용을 들여 갈 필요가 없습니다.

보건복지부장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설치하고 육아지원 기관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놀이(체험)실 운영지원하고 있습니다.

놀이(체험)실은 영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놀이체험을 지원하여 영유아 놀이 경험 및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양육 지원서비스입니다.

2020년 기준 현재 전국의 놀이(체험)실 사업장 개소 수(분소 포함) 237여개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악구 놀이체험관 사진

놀이(체험)실 신청방법

보건복지부와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놀이(체험)실 서비스는 시·도 및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중 놀이(체험)실 운영센터에서 이루어지며,

각 지자체 별로 운영 계획 및 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여 온라인 접수 신청 등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