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구입자금 대출 신청방법

오피스텔구입자금 대출은 업무용이 아닌 주거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오피스텔을 구입하려는 근로자와 서민들을 위해 나온 상품입니다.

금리는 최소 2.3%에 한도는 최대 7천 5백만원 이내이며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조건도 있어서 여기에 해당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장 20년이며 대출 신청시기는 소유권 이전 등기 전까지 입니다.

목차

오피스텔구입자금 대출

본 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는 상품이며 다문화가구, 장애인가구, 다자녀가구에 해당될 경우에는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하려는 오피스텔 금액의 50% 이내에서 최고 7천5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기간은 기본 2년에 연장 시 최장 20년까지 가능하고 만기일시상환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부부합산 총소득 연 6천만원 이하, 순자산 3.91억원 이하, 6개월 이상 무주택자
 대출금리 최소 연 2.3%
 대출한도 최대 7천 5백만원
 대출대상주택 약 18평 이하의 공사가 완료된 주거용 오피스텔, 금액 1억 5천만원 이하
 대출기간 최장 20년

대출자격

본 상품의 대상은 부부 합산 연간 총소득이 6천만원 이하에 순자산은 3.91억원 이하로 제한되며 6개월 이상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분양권이나 조합원 입주권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주택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대출이 제한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3″]

심사 과정에서 자산심사라는 게 이뤄지는데 자세한 사항은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부부합산 소득 수준에 따라 연 2.3% ~ 연 2.8% 로 나뉘며 다문화, 장애인가구는 0.2%, 다자녀가구는 0.5%의 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중복은 안됩니다.

대출한도

다자녀가구의 경우에만 최고 7천 5백만원 이내의 한도를 가지고 다른 가구는 7천만원 이내 입니다.

대출대상주택

대출대상에 적합한 주택은 준공이 되어 있는 약 18평 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가격은 1억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2년씩이고 연장을 9회 할 수 있어서 최장 20년까지 가능한데 연장시마다 직전 연장금액의 10%이상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만약 상환이 어려울 때에는 연 0.1%의 가산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오피스텔 구입자금 대출 신청방법

대출신청을 하기 위해선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은행에서 가능하고 온라인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4″]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대출기본정보를 확인하고 대출신청을 하면 서류 제출과 상담이 진행되고 심사 후 대출이 가능한지, 한도는 얼마인지가 확인되면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기금e든든 홈페이지 접속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에 있는 대출신청란의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오피스텔 구입자금 대출
  2. 로그인
    대출신청을 하기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3. 목적 선택
    대출목적인 주택구입 자금 대출을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절차 진행
    화면에 나오는 7가지 과정을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총정리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