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상세 안내

  • Post author:
  • Post last modified:2020/08/09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거래가란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 및 아파트 등을 대상으로 거래가격을 공지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며, 공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매 공개 대상 – 2006년 1월부터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리신고를 한 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상업/업무용 부동산 및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

전월세 공개 대상 –  2011년 1월부터 읍/면/동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가 살고 있는 집을 팔고 싶거나, 혹은 새로 이사갈 곳의 매물의 가격이 적정한지 확인하고 싶다면 실거래가를 조회해보면 됩니다. 단순히 부동산에서 말하는 시세만 믿고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불합리한 결과를 얻게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파트를 실거래가를 조회할 때 따로 서류나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고, 단지 국토교통부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되므로 한번쯤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이트 이동

먼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포털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2. 아파트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여러 목록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3. 상세 검색 

좌측에 보면 기준년도, 주소, 단지명 등이 나옵니다. 본인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고싶은 곳의 주소지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4. 아파트 단지 선택

만약 대력적인 주소만 알고 있는 경우 단지명을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읍면동까지만 입력하더라도 근처에 거래된 이력은 모두 조회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인천광영식 서구 가좌동을 건색하면, 다음과 같은 검색결과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5. 거래내역 조회

조회하고 싶은 곳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매매 및 전월세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시 연도, 면적, 금액 등을 설정하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내역

매매내역

전월세내역

매매내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내역 엑셀로 다운받는 법

조회 내역을 엑셀 파일로 다운받고 싶으신 분들은 ‘실거래가 자료제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실거래가 자료제공 선택

실거래가 자료제공

2. 상세정보 입력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고 싶은 곳의 계약일자, 실거래가구분, 주소, 면적, 금액 등을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후 보안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실거래가 자료제공

실거래가 자료제공

3. 결과 확인

캡챠 인증까지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엑셀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면 선택하신 기간 및 상세 정보 등에 일치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내역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실거래가 자료제공

실거래가 자료제공

더 알아보기

[생활정보] – 동아일보 오늘의 운세 간편조회 방법

[생활정보] – 2020년 전기차 보조금 혜택 및 신청 방법 정리

[생활정보] –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및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