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이렇게 버리면 절대 안 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사용하고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환경오염 없음)

아이스팩 이렇게 버리면 환경오염 주범

재사용하거나 이렇게 배출하면 된다.

신선한 제품을 받을 때 꼭 같이 들어있는 것이 아이스팩입니다.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제품을 받을 수 있어 좋지만 처리할 때 어떻게 버려야 될지 몰라 냉동실에 넣어놓고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스팩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과 버리지 않고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스팩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아이스팩의 사용빈도는 잦아지고 있습니다. 아이스 팩은 물을 얼려 얼음형태로 쓰이는 제품도 있지만 우리가 쓰는 대부분의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수지라는 물질이 가득 차있는 아이스팩 입니다.

이러한 아이스팩을 버릴 때 내용물을 씽크대나 변기를 통해 하수구로 흘려보내는데 이것은 매우 잘 못된 행동입니다. 미세플라스틱 성분이 하수구에서 걸러지지 않고 수질오염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은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팩을 뜯지 말고 통째로 버려야합니다. 또한 주민센터 등에 설치 된 아이스팩 수거함을 이용하여 버리면 전통시장 등 필요한 곳에서 재활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모든 주민센터에 수거함이 설치된 것이 아니므로 주민센터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팩 재사용 방법

가장 쉽게 재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시 얼려서 원래의 아이스팩처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다시 얼려서 수건 등을 감싸 냉찜질용 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에 1~2분간 데워 온찜질용 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흡수성수지는 냄새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방향제로 재활용 하면 좋습니다. 일회용 컵에 아이스팩을 뜯어 아로마 오일을 부어 사용하면 방향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레몬그라스나 유칼립투스 향이 나는 아로마 오일을 부어 사용하면 모기 기피제로 겸 방향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더라도 쓰레기 매립 후 잘 썩거나 처리되지 않으므로 가능한 재활용해서 사용하거나 수거함에 올바르게 분리배출하여 재사용되게 하는 방법이 환경오염을 막고 우리 모두를 위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