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월 소득의 최대 12배까지 대출한도 설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환방법도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3가지 방식이 있어 본인의 경제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대출인 한도대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만 19세이상이면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씨티은행 또는 제 1금융권 입출금계좌를 보유한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최대 5년까지, 한도는 최대 1억 8000만원 내로, 금리는 최저 연 3.67%,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하여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기간과, 상환방식을 잘 선택해야 하고 씨티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대출신청을 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직장인
 대출기간 최대 5년
 대출한도 최대 1억 8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3.67%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이며 건강보험료 납입기준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직장인의 경우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만 25세 이하인 경우에는 재직기간 1년 이상이 증명되어야 하며, 씨티은행 또는 다른 1금융권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마이너스통장인 한도대출을 이용할 경우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금을 일시입금하는 개별대출을 이용할 경우에는 최대 5년까지 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개별대출 이용시 상환방법을 원리금균등분할로 할 경우 최소 3년~최대 5년까지,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2년,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대출기간이 적용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발생하며, 중도상환원금x수수료율x(잔존일수/대출기간)으로 적용합니다.

대출한도

마이너스통장인 한도대출을 이용할 경우 최고 7천만원까지이며, 개별대출을 이용할 경우에는 최저 5백만원부터~최고 1억 8000만원까지입니다.

한도 내에서 월소득의 최대 12배까지 대출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재직기간, 소득수준, 부채수준, 신용정보 등으로 한도는 다르게 설정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67%부터 이며, 기본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과 재직기간,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연 1.0%p 적용됩니다.

[adinserter block=”3″]

씨티은행 주거래고객은 연 0.10%p, 씨티은행 신용대출을 보유하거나 대출금액별로 최대 연 0.40%p 우대됩니다.

대출특징

기존에 씨티은행 이용고객이 아니거나, 거래이력이 없어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신용상태의 개선이 경미하여 금리인하 요구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거절될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방법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인터넷 전용상품으로, 모바일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씨티은행 앱을 통해 진행하면 되는데,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adinserter block=”4″]

신청 전 미리 준비하시면 수월하게 진행가능하며, 문의를 통해 안내받고 신중히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1. 앱 실행
    씨티은행 앱을 실행하고 상품신청을 터치합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2. 상품선택
    상품신청 메뉴에서 직장인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3. 신청안내
    이용안내 내용을 확인하고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4. 대출신청
    약관 동의, 본인 인증을 시작으로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재직증명서(회사직인 필수)
소득증빙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갑근세원천징수증명서 등)
기타(사업자등록증사본, 경력증명서, 통장사본, 전문직 자격증)
문의사항 씨티은행 홈페이지(www.citibank.co.kr)
씨티은행 대출고객상담센터(1588-5753)

더 알아보기

SC제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