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조건 등 총정리

신한은행에서는 공무원 직종에 따라 대출상품을 세분화하여 공무원 대출상품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일반공무원이나 국립, 공립 교사에게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모바일어플로 간편하게 대출신청할 수 있는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대출 종류가 다양한만큼 대출자격이나 대출한도, 상환방법, 중도상환해약금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대출상품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신용등급 7등급 이내이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일반직 공무원, 국립 및 공립 교직원의 경우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금리는 최저 연 2.53%,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고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모바일어플 가입상품입니다.

대출자격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며 신용등급 7등급 이내인 일반직공무원, 국공립 교직원
대출기간최장 10년
대출한도최대 1억 5,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2.53%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자는 나이는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은 1~7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또한 건강보험료를 직장가입자로 납부하고 있는 일반직 공무원, 국공립 교사가 해당됩니다.

[adinserter block=”3″]

더불어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이어야 하고,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대출기간동안 매월 이자를 납부하며 대출종료일에 전액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는 상품이라서, 조기상환으로 이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이고,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대 1억원 이내이며 개인별 신용등급, 연소득, 대출조건, 부채현황 등에 따라 한도가 차등부여됩니다.

대출받은 금액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미만비과세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10억원 이하150,000원
인지세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53%이며,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차감하여 적용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용 시에는 0.5%의 가산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하는경우 0.5%, 신한체크/신용카드 이용시 0.3% 적용되어 최고 0.8%까지 적용됩니다.

기준금리는 6개월이나 1년 주기로 변동되는데, 이로 인해 적용금리도 바뀌며 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는 변동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신청방법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의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 앱 SOL에서 신청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소득 및 재직서류를 대체하기 때문에 추가로 준비해야할 신청서류는 없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다만,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공무원증 앞, 뒷면 사진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대출선택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품에서 공무원/교직원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2. 한도알아보기 선택
    한도 알아보기를 선택하면 정보입력 등을 거쳐 대출이 진행됩니다.

문의사항

신용등급 8~9등급인 공무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서 제외되며, 마이너스통장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심사과정에서 진행기간이 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상승 등으로 대출자의 신용상태가 개선되면 금리인하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조건 정리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