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지방자치단체에 재직중인 공무원이나 청원경찰도 최대 2억원까지 1%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 공무원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재직중인 지방자치단체가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가능한데요, 우대금리도 최고 1.6%나 적용해주고 서류제출도 필요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신한은행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로, 지금부터 자세한 조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방자치단체에 재직중인 공무원, 공무직, 청원경찰 중에서 재직기간과 연소득 조건을 충조한 경우 본 대출의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8%,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2″]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고,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모바일가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체결한 지자체에서 3개월이상 재직중인 공무원, 공무직, 청원경찰
대출기간최장 10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78%
상품요약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이며,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인 공무원, 공무직, 청원경찰중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방자치단체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경우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공무원의 경우 건강보험료로 환산한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adinserter block=”3″]

추가로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기본은 1년입니다.

대출기간동안 매월 이자 납부하고 종료일에 전액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대출도중 상환하여도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이 가능하고,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세를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150,000원
인지세(고객과 은행이 50%씩 부담)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고 마이너스통장 이용시에는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연소득, 대출조건에 따라 한도는 달라집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8%이며,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하여 이용하는 경우 연 0.3%의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가 있는데, 거래실적과 우량신용등급으로 최고 1.6%까지 적용가능합니다.

거래실적과 관련된 우대금리는 처음 대출 후 3개월간만 유지되고, 이후 실제 거래 여부를 1개월마다 체크하여 조건에 해당되면 자동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 신청방법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은 신한은행 SOL 모바일어플에서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공무원증과 공무직증, 공공안전관증이 필요하고 소득과 재직서류는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서류제출을 대체합니다.

[adinserter block=”4″]

다만,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추가로 서류제출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로그인, 대출선택
    SOL 모바일어플 공인인증서 로그인 -> 전체 -> 상품 -> 공무원/교직원 신용대출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시도금고 메이트 공무원대출
  2. 한도알아보기 선택
    상품종류를 확인하고, 한도알아보기를 클릭한 후 안내에 따라 정보입력 등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도알아보기 선택

유의사항

대출심사를 하는 기간이 5일정도 걸릴 수 있으니,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도와 금리는 심사를 거쳐 결정되는데, 기존조건과 달라질 수 있기에 문의를 통해 확인하는게 정확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서울메이트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
농협은행 e공무원대출 금리 및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