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대출 신청방법 및 후기

직장인들 중에서 연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소득과 신용기준을 완화시켜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직장인들에게 희망을 드리는 쏠편한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모바일 어플 SOL에서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대출

본 대출은 소득기준과 신용등급기준을 충족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재직 기간은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5.35%, 대출기간은 최장 10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2″]

부대비용은 따로 발생하지 않고, 분할상환 시 금리 감면 혜택이 있는 모바일 가입상품으로, 신한은행 쏠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직장인
대출기간최장 10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5.35%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자격조건은 내국인 중 만 19세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분들입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건강보험료 납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되는데, 납입금액에 따라 한도도 달라집니다.

추가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3,500만원 초과~4,500만원 이하에 신용등급이 6~10등급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기본 1년이지만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1년~5년이고, 중도에 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 발생하지 않으며 대출종료 전에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이며, 개인별 신용등급과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5.35%이며, 1년마다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다만, 연체가 발생하면 산정된 대출이자율에 3%의 연체가산금리가 더해져, 최고 15%까지 적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대출 신청방법

쏠편한 새희망홀씨 대출의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소득과 재직증명서를 자동으로 스크래핑하여 확인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이름이 ‘직장인 신용대출’ 이긴 하지만 ‘개인사업자’ 또한 소득기준과 건강보험 납부내역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모바일 신청 후 심사기간을 거쳐 실행까지 1일 이내에 실행이 완료되지만, 특이사항 등이 있을 경우 확인작업에 5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출선택
    신한은행 모바일어플에서 메뉴 > 상품 > 대출 > 직장인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대출
  2. 한도 알아보기 선택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통합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한도알아보기 선택
  3. 대출신청 안내
    내용에 답변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
  4. 대출 예방 사전 안내
    3가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
  5. 적합성 체크리스트
    대출용도 및 보유자산, 연간소득 등을 모두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답변하는 내용은 대출 실행과 관련없으므로 참고하세요
    적합성 체크리스트
  6. 전자서류 확인
    대출서류 확인 및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전자서류 확인
  7. 인증서 제출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제출하여 본인확인을 완료합니다.
    인증서 제출
  8. 직장인 신용대출
    동의서에 동의한 후 인증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서류가 스크래핑 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9. 대출 실행
    스크래핑이 완료되면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과 예상한도, 예상금리가 출력되니, 확인 후 신청완료하면 됩니다.
    대출 실행

대출 후기

저의 경우 매달 납부하는 건강보험료는 최저 수준으로 월 6만원 정도였는데, 금액이 크지 않았음에도 새희망홀씨 대출로 금리 4.89%에 한도 2,100만원까지 나왔습니다.

[adinserter block=”4″]

저는 1년 동안 사용 후 만기 시 바로 상환할 예정이기 때문에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했으며, 당일날 바로 돈이 입금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새희망홀씨 대출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대구은행 직장인 e로운 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