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조건 총정리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밤낮으로 힘쓰는 119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19 구급차 출동처럼 모바일로 신속하고 빠르게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최대 1억 5천만원까지로 한도도 높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소방공무원 대출조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본 대출은 소방공무원으로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중도상환하더라도 해약금이 없습니다.

또한 마이너스통장이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금리는 최저 연 2.15%,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모바일어플 가입상품 입니다.

대출자격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소방공무원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연장가능)
대출한도최대 1억 5,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2.15%
대출조건

대출자격

대출자격은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부중인 만 19세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현직 소방공무원입니다.

또한,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하고 , 신용등급이 1~7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한데, 심사결과에 따라서 연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대출기한 중도에 상환 시에도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됩니다.

[adinserter block=”3″]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인 경우 70,000원, 1억원 초과 10억원 미만인 경우 150,000원의 인지세가 부과되며 고객과 은행이 각 50% 씩 부담하여 납부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10억원 미만150,000원
인지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 시에는 최대 1억원 이내로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단,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연소득, 부채비율등에 따라 한도는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15% 이며,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차감적용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 시에는 0.5%의 가산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1.0%까지 적용됩니다.

금리는 변동인데, 기준금리가 일정주기마다 바뀌어 적용되는 금리도 바뀝니다.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의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SOL에서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휴대폰본인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시 스크래핑기능이 있어 소득 및 재직확인서류가 자동제출 됩니다.

[adinserter block=”4″]

따라서 추가적으로 제출해야할 서류는 없으나, 소득 및 재직확인을 자동으로 확인할수 없는 때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공무원증 앞, 뒷면 등의 추가서류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대출선택
    신한 SOL어플 접속, 인증서 로그인 후 전체에서 ‘공무원/교직원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2. 한도알아보기
    한도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재직정보 입력 및 조회를 통해 신청합니다.

문의사항

연체발생 시 최고 15%의 연체금리가 적용되는데,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가 더해지는 방식입니다.

대출신청 시 1일 3회 신청이 가능한데, 한도알아보기도 대출신청건수에 포함됩니다.

대출승인된 후, 신용등급, 채무상황 등 개인정보가 변동되는 경우가 생기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
농협은행 e공무원대출 금리 및 한도
신한은행 쏠편한 경찰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