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은 사관생도, 군인, 퇴직군인, 군무원 등에게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맞춤형 신용대출상품입니다.

군인대출상품도 여러 개인만큼 대출조건와 대출금리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따져본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도가 최대 2억원까지인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군무원, 장교, 준위, 부사관 군인연금수권권자, 사관생도가 당행 심사기준 통과한 경우 신한군인행복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 이용도 가능한데, 최대한도에 제한이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금리는 최저 연 2.33% 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분할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영업점가입 상품입니다.

대출자격군인, 군무원 및 군인연금 수급권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33%
상품요약

대출자격

본 대출의 대상은 여신심사 기준을 통과한 군인 및 군인연금 수급권자입니다.

자격조건은 장교, 부사관, 준위, 군무원, 군인연금 수급권자이고 사관학교 생도의 경우 육군, 해군, 공군, 국군간호 2~4학년이어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육군 3사관학교 생도의 경우 4학년만 대출대상자에 포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일시상환과 분할상환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이너스통장이나 일시상환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1년 이내인데, 기한연기가 가능합니다.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의 경우 1년 이상 5년 이내의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이 3년 이상이면 6개월 내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다만, 군인연금 수급권자는 대출금액이 2천만원을 초과는 경우 그 초과금액은 원(리)금분할상환대출로만 신청이 가능하니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시 인지비용이 부과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 씩 부과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150,000원
인지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고 2억원 이내인데, 연소득의 120% ~ 150% 내에서 책정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 이용시에는 최고 5,000원 내에서 가능하며, 사관생도나 군 복무기간이 3년 미만의 장교와 준위, 5년 미만의 부사관의 경우 최대 500만원 내에서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이는 소득과는 상관없고, 신한은행이나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포함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3% 이며, 6개월 또는 1년마다 적용금리가 변경되는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시에는 0.5% 가산금리가 적용되며, 일정기준이상 거래실적이나 카드실적을 충족하면 최대 1.0%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최근 3개월 내 급여이체를 1회 50만원 이상한게 확인되는 경우0.5%
신한신용카드 신한은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이 50만원 이상0.3%
신한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절이 50만원 이상(신용카드와 중복안됨)0.1%
적금이나 청약, 연금신탁 계좌에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이 확인되는 경우0.2%
우대금리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신청방법

군인행복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상품이며 방문시에는 서류가 필요한데, 대상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역 군인 및 군무원은 군 공무원증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복무확인서 중 택 1,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4″]

사관생도의 경우에는 생도신분증과 부모님 1인의 대출동의서를 지참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군인연금 수급권자는 군인연금 수급권자 확인서가 필요한데, 공무원으로 재취업을 한 경우 소속기관의 재직증명서와 군인연금 지급 확인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유의사항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는 상품이며, 최대 3년까지 부과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건강보험고객센터 또는 M건강보험앱을 이용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은행 영업점에 팩스발송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e군인대출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정리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솔져론 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