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대출 조건은?

군인공제회에 회원가입된 고객중 납부한 회원부담금의 총 90% 내에서 생활자금을 지원 대출해주는 신한은행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 대출이 있습니다.

군인공제회에서 발급한 회원대출 추천서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대출을 진행해 주는 상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대출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대출

군인공제회 회원 중에서 추천서를 발급받은 경우 본 상품의 대상자에 해당하며, 대출한도는 회원이 납부한 부담금의 90% 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8%,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이내,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마이너스통장은 불가능하며 중도상환해약금과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신용대출입니다.

대출자격군인공제회에서 회원대출추천서 발급자
대출기간최대 10년 이내
대출한도회원부담금 90%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58%
상품요약

대출자격

군인공제회 회원중 회원대출 추천서를 발급받은 분에 한하여 신한은행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또한, 신한은행과 군인공제회간 전용선 연결 인증방식을 통해 대출신청을 해서 승인된 분도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다만, 대출금이나 신용카드를 연체한 경우 또는 신용정보 규약관리로 규제 관련 사실이 있는 분은 대출 제한이 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상황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출기간이 상이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1년 이내이지만, 취급기간을 포함하여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1년 이상 10년이내로 거치기간 없이 연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중도상환해약금과 인지세가 없는 상품이며, 대출기한에 해당하는 월의 10일을 대출만료일로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군인공제회에서 확인된 회원퇴직급여금의 90% 이내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1.58% 이며, 우대금리가 없는 상품입니다.

연체시 연체가산금리 3%가 가산되는데 최고 15% 이내로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군인공제회 회원대여금대출 신청방법

본 대출은 군인공제회와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군인공제회에서 하는 경우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신한은행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군인공제회관 지점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진행하는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4″]

영업점 방문시 신분증과 회원대출 신청서 및 추천서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되는데, 군인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본인확인한 경우에는 실명확인 서류가 생략됩니다.

신청서류신분증(군공무원증, 주민등록증 등)
군인공제회 회원대출 신청서 및 추천서
신청시 필요서류

유의사항

금리는 신용도별로 차등적용되며, 신용상태 등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가 적용되지 않는 상품이며, 인터넷뱅킹이나 전화 등으로 대출계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
군인공제회 홈페이지www.mmaa.or.kr
군인공제회 고객센터1599-9090, 1544-909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군인행복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 등 정리
농협은행 e군인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