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숨은 카드포인트 찾아가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현금보다 카드로 결제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0.2~2% 정도의 카드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이러한 사실을 몰라서 혜택을 잘 못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않아서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매년 1천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1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데,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그 전에 사용하거나 현금화해야 합니다.

Table of Contents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CITI, 우리, 우체국’의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본인 명의의 카드 또는 아이핀,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포인트 조회 및 인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청자 명의의 계좌로 바로 입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 여신금융협회 접속
    먼저 포털에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 통합조회
    사이트 중앙에 있는 ‘통합조회 &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3. 약관동의
    사이트 약관을 읽어본 후 전체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4. 본인인증
    카드, 아이핀, 휴대전화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카드나 아이핀 보다 휴대전화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편리하니 참고하세요.
    본인인증
  5. 현금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또는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포인트를 바로 이체받고 싶으신 분들은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금화
  6. 포인트계좌 입금신청
    남아 있는 포인트를 확인한 다음 ‘포인트계좌 입금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명의의 계좌로 입금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신용카드포인트 현금화

위 사이트에서 조회된 포인트가 있는 분들은 조회 즉시 카드포인트로 전환하거나, 해당 카드사 어플 또는 상담사를 통해 환급받으면 됩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국민카드 포인트리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도 환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방법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