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문상할 일이 있으면 상대방을 위로하기 위해 당연히 가는 것이 좋지만, 본인 인생에 무시할 수 없는 운수가 겹치는 시기에는 상갓집 조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뜻으로 방문한 상갓집이지만 그 이후에는 본인에게 원인 모르는 안 좋은 일, 부정적인 운들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 임인년에 상갓집 조문을 피해야하는 띠별, 나이별 운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삼재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삼재일 때는 상갓집 조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년 삼재인 운수는 원숭이 띠, 쥐 띠, 용 띠입니다. 이런 분들은 올해는 가족상이 아닌 이상 상갓집 방문을 가능한 자제해야 합니다.
두 번째 아홉 수(한국 나이 기준)
아홉이라는 숫자는 1부터 시작하는 수의 마무리 지점이면서 새롭게 시작을 알리는 지점입니다. 여태 좋았던 나빴던 운들은 뒤로 한 채 아홉에서 마무리를 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는 순간입니다.
이때 나쁜 영향을 받는다면 다음부터 이어지는 인생에서 계속 안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홉수에는 조금 조심해야합니다.
세 번째 조객살
인생에 있어 해마다 바뀌는 조객살이 들어온 시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상갓집 조문을 피해야합니다.
2022년 상갓집 절대 피해야 하는 사람들
그러므로 위 세 가지를 조합 해봤을 때 반드시 2022년 상갓집 방문을 피해야하는 사람들은 삼재, 아홉 수, 조객살 삼종세트가 다 들어온 19살, 39살, 59살, 79살입니다.
이 분들은 상갓집 방문 이후에 흔히 ‘살 맞는다’라는 운이 들어오는 상문살 맞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상갓집을 피하고 조의금과 함께 위로의 말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해야 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주당살이 있는 사람들은 상갓집 조문을 피해야합니다. 주당살은 올해 수가 사나워서 안 좋은 곳에 방문하면 나쁜 기운을 본인한테 가지고 오게 되는 것이 주당살입니다.
2022년 주당살에 해당하는 나이는 44살, 54살, 64살, 46살, 49살이므로 참고하셔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유튜브, 천궁마마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