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최대2천만원)

사잇돌2 대출이란 정부지원 정책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을 위해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하여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적용되는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으로 최대 2,000만원 한도에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8.9%~19.9%까지이고,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목차

사잇돌2 대출

사잇돌 2는 저축은행에서 신청가능하며, 신용등급 1~7등급 이내, 재직기간과 소득기준을 충족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이 심사등급에 따라 대출대상이 됩니다.

최대 2,000만원 한도내에서 최장 60개월까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중금리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사잇돌 2의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신청으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자격 소득 및 재직기간 기준 충족한 급여소득자, 연금소득자, 사업소득자
 대출기간 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 8.7%~19.4%

대출자격

대출자격으로는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재직기간과 소득기준을 충족한 신용등급이 1~7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또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신청가능하며 급여소득자의 경우 연소득 1,200만원이상 현재 5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 됩니다.

[adinserter block=”3″]

사업자소득자의 경우엔 연소득 600만원이상 현재 4개월 이상 사업장 운영해야 하며, 연금소득자의 경우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며 1회이상 연금을 수령하셔야 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8.9%~19.9%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고 상환방식에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입니다. 

1금융권은 심사가 까다로운 반면 금리가 낮으며, 2금융권은 심사가 수월하지만 금리는 높은편 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대출기간내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까지 이며 신용대출 및 햇살론과 같은 다른 대출상품과 중복(동시)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2개월 이상에 최대 60개월 이내 이며, 월단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잇돌2 대출 신청방법

사잇돌2 대출은 중복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다른 대출보다 많이 완화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국 저축은행 영업점에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데, 아래는 KB저축은행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adinserter block=”4″]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이력이 남아있으면 다른 대출과 동일하게 대출이용이 어려우니 신청전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분증,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 신분증,사업자등록증,사업소득증명원
 연금수령자 신분증,연금수급권자 확인서,연금수령통장 내역(지급기관증명서)
사잇돌2 대출 구비서류
  1. 금융상품
    KB저축은행 앱인 키위뱅크를 실행하고 로그인 후, 메뉴 중 금융상품에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사잇돌2 대출
  2. 사잇돌2대출(표준형)
    대출 상품목록에서 ‘사잇돌2대출(표준형)’을 선택합니다.
  3. 상품안내
    본 상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하기’를 터치합니다.
  4. 대출신청
    하단의 ‘신청하기’를 터치하고 절차에 따라 한도/금리조회, 정보입력, 약정서 작성을 완료하면 대출실행이 됩니다.

더 알아보기

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KB 급여이체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쏠편한 직장인 대출S 신청방법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