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인터넷, 모바일)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 도시가스 요금은 난방이나 가스레인지 등의 사용량에 따라 청구되는 금액입니다.

한달 또는 두달에 한번씩 요금을 납부하면 되는데, 온라인이나 어플을 통해 조회 및 납부 가능합니다. 

목차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 인터넷

인터넷을 통해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려면, 홈페이지 가입번호나 납입자 번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는 지로영수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도 조회가 가능한데, 휴대폰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요금조회/납부
    홈페이지 중앙 부분에 있는 요금조회/납부를 클릭한 후 로그인을 하고 가입번호 또는 납입자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요금조회 및 납부
  2. 홈페이지 번호 조회방법
    도시가스 사용계약서를 작성한 분들은 회원 로그인 후 요금 조회가 가능하고, 비회원인 분들은 납입자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부산도시가스 조회 방법
  3. 납입자 번호 조회방법
    마찬가지로 납입자 번호 또한 부산도시가스 지로영수증에 나와 있습니다. 지로 번호 하단에 ‘납입자번호’에 있는 숫자를 확인 후 입력하면 됩니다.
    납입자 번호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 어플

어플을 이용하여 요금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도시가스’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세대 지역에서 부산도시가스 선택 후 인증코드를 요청하고 이를 입력하여 인증받으면 됩니다.

꼭 본인명의의 휴대폰번호로 인증해야 하며, 앱에서 도시가스 사용량, 납부기한, 모바일 청구서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어플조회

지금까지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산도시가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의 사용량, 요금 등을 확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www.skens.com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1544-0009

더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내연금 조회 하기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
휴면계좌통합조회 및 잔액 환급 방법 (계좌정보통합조회 서비스)